반응형

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배우 김정현은 소속사 오앤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분쟁을 벌이고 있는데요. 김정현이 활동하지 않은 11개월의 공백기가 핵심적인 논란의 쟁점으로 떠올랐습니다. 특히 김정현은 11개월 공백기의 직접 계기가 된 3년 전 드라마 하차 배경에 다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드라마 '시간'의 실패 원인은 배우 김정현의 중도 하차?

2018년에 방송된 드라마 '시간'의 주연인 배우 김정현은 2018년 7월 방영을 시작한 16부작 드라마 '시간'에서 종영 4회를 앞두고 갑자기 중도 하차했습니다. 김정현은 시한부 캐릭터에 과몰입해 섭식장애와 수면장애를 앓고 있다고 밝혔고 전문의의 소견에 따라 드라마에서 하차한다고 발표했는데요.

​드라마 '시간'은 아는 사람은 별로 없는 실패한 드라마라지만 아직도 회자되는 스토리가 몇 개가 있습니다.

1. 제작발표회 때 김정현이 여주인공을 연기하는 서현에게 대놓고 쌀쌀맞게 대한 것

2. 섭식장애, 수면장애, 공황장애 같은 건강상의 문제로 김정현이 드라마 종영 전에 하차

3. 13회부터 마지막회까지 대본을 수정해서 서현이 연기하는 여주인공 위주로 방송됐다는 것. 주인공을 연기하는 배우의 급작스러운 하차로 드라마 대본이 바뀌게 되면서 드라마 내용이 완전이 뒤죽박죽이 되어 버림 (다른 배우들과 스태프들이 매우 고생함) 

4. 2018년에 방송된 드라마 '시간'의 뒷이야기가 2021년 4월에 재조명을 받음

 

 

조짐이 있었다던 김정현 서현 커플화보짤

서현의 측근은 "드라마 리딩 때도 괜찮았고 촬영 초반에도 화기애애했다고 합니다. 사실 제작발표회 며칠 전에 한 잡지 화보 커플 촬영에서도 조짐이 있었는데요. 커플 포즈는 못하겠다라며 콘티 수정을 현장에서 요구한 일도 있었습니다. 촬영해야 했던 커플 화보샷은 포즈를 변경해 단 한 장밖에 촬영하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갑작스러운 남주인공 김정현의 하차로 '시간'의 시놉시스에는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작가는 급하게 대본을 수정해야 했고 배우들과 스태프들은 촬영 일정을 변경해야 했습니다. 드라마의 내용도 여주인공인 서현이 홀로 남아 복수를 한다는 줄거리로 바뀌었고 드라마 완성도 역시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SBS연예뉴스'에서 소문만 무성했던 당시 상황을 취재하기 위해 해당 드라마 제작에 관여한 복수의 관계자들을 만나 잘 알려지지 않았던 뒷얘기를 다루었습니다. 김정현이 하차한 직접적인 이유가 무엇인지는 분쟁 해결 과정에서 드러나겠지만, 김정현이 드라마 촬영 과정 내내 여배우 서현과의 관계를 불편해 했고 결과적으로 촬영장 전반의 열의를 떨어뜨린 것은 사실이라는 게 여러 스태프들의 공통적인 주장이였습니다.

드라마 제작 핵심 스태프 A씨는 "애초에 기획된 틀이 있는데도 김정현 씨가 여배우와의 애정 신에 대해서 굉장히 민감해 했고 '최소화 해달라'는 뜻을 회사를 통해 작가에게 전달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작가는 병원에 입원 치료 중이었는데 여러차례 대본 수정 요구를 받았고 배우가 고통을 호소하니 몇차례 들어줬던 걸로 기억한고 했습니다. 이후 하차한다고 했을 때 작품의 방향이 완전히 바뀌다 보니 작가도 정말 힘들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정현의 상대 배우였던 가수 서현의 마음고생도 컸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현 담당 스태프였던 B씨는 "서현 씨가 촬영장에서 정말 많이 울었다. 처절한 사랑에 빠져야 하는 남녀의 설정인데 김정현 씨는 촬영장에서 서현 씨 눈도 마주치지 않았고 인사도 없었고 쉴 때는 차에만 있었다."라며 안타까운 그 때의 상황을 설명하였습니다.

배우 김정현은 애정 신이 있을 때는 불편한 기색을 자주 드러냈다고 하는데요. 한번은 서현 씨 손이 닿은 뒤 연기가 끝나자마자 물티슈로 거칠게 손을 닦았고, 오해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서현 씨가 그걸 보고 촬영장에서 눈물을 터뜨렸다고 합니다. 김정현 씨 소속사 대표의 중재로 김정현 씨가 서현 씨에게 따로 사과한 적도 있지만 그 이후에도 행동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제작 과정의 불편한 분위기는 제작발표회를 기점으로 시작된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그해 7월 20일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김정현은 평소와 다른 표정과 행동을 보였다고 합니다. 무대에 올라서 시종 무표정한 모습을 보이다가, 서현이 카메라를 향해 김정현에게 팔짱을 끼려고 하자 이를 차갑게 거절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고합니다. 서현의 난감한 표정이 취재진 카메라로 그대로 전달되면서 김정현의 무성의한 태도는 여러 네티즌들에게 불편함을 주었습니다.

서현의 측근은 "드라마 리딩 때도 괜찮았고 촬영 초반에도 화기애애했다. 사실 제작발표회 며칠 전에 한 잡지 화보 커플 촬영에서도 조짐이 있긴 했다. 커플 포즈는 못하겠다며 콘티 수정을 현장에서 요구한 일도 있었다. 촬영해야 했던 커플 화보샷은 포즈를 변경해 단 한 장밖에 촬영하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관계자들에 따르면 촬영장 주변에서는 김정현의 태도 변화가 당시 여자친구인 모 배우??? 때문이라는 소문도 떠돌았다고 합니다. 동료 배우들이 김정현에게 소문이 사실인지 직접 물어본 일도 있었는데 김정현은 "사실이 아니"라고 답하였다고 합니다.

​배우 김정현의 스캔들 대상자는 누구일까요?

 

 

배우 김정현-서예지 열애설 논란

김정현의 태도 변화가 여자친구가 생겼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는데요. 그 대상자는 바로 배우 서예지였습니다.  

김정현과 서예지는 첫 극장용 VR 영화인 '기억을 만나다'에 출연하여 로멘스를 실제 연인처럼 촬영하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두 사람이 사귄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둘이 사귄다는 정황이나 증거가 없어서 해프닝으로 끝났었는데요. 그 이후에는 큰 논란 없이 배우 생활을 잘 해오던 김정현이였습니다.

드라마 '시간' 하차 이후 김정현은 약 11개월 만에 tvN '사랑의 불시착'으로 성공적으로 컴백하였으며 3년이란 긴 시간이 흘렀지만 김정현의 드라마 중도 하차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식지 않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는 스태프들에게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배우 서예지와의 연애설과 소문의 진위, 대본 수정 요구 등이 사실인지 또 이런 갈등이 하차에 영향을 미친 것인지를 김정현측에 전화와 문자로 수차례 연락을 취했으나 답을 듣지 못했다고 합니다. 오앤엔터테인먼트 측에도 같은 내용으로 질의했지만 이미 분쟁 중인 내용이기 때문에 공개할 수 없다고 답변했습니다.

배우 서예지의 소속사 문화창고는 '김정현과 열애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친분은 있지만 열애는 사실무근'이라고 전했습니다. 

 

 

배우 김정현의 소속사 오앤엔터테인먼트의 폭로

김정현의 소속사인 오앤엔터테인먼트로 인해 과거 2018년 드라마 '시간'의 뒷이야기가 재조명되었습니다. 오앤엔터테인먼트는 계약기간이 남았음에도 김정현이 자신들과의 계약을 종료하고 다른 소속사와 계약을 하려고 한다고 주장했고 드라마 "시간"의 뒷이야기도 추가로 폭로했습니다. 보도된 바에 따르면 당시에 김정현은 건강 문제가 아닌 여자 문제로 드라마 '시간'의 제작발표회에서 태도 논란을 일으켰다고 합니다. 당연히 드라마 '시간'의 중도 하차 당시에 오앤엔터테인먼트 측이 주장한 대로 섭식장애와 수면장애 같은 건강상의 문제는 아닌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인 나의 생각

올라라올랏의 생각은 배우 김정현이 적절하지 못한 인성을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탑스타일지라도 드라마 '시간'에서 보였던 김정현 의 행동은 매우 잘못한 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여자친구가 있다고한들 상대 배우의 심정을 아무런 생각도 안했기 때문인데요.

상대 배우였던 가수 서현은 SM 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했으며 데뷔 후 지금까지 노력파, 성실파, 착한 인성 등으로 유명합니다.

촬영 중에 김정현이 말도 안 되는 행동을 해도 꾹 참고 작품을 이끌어 간 것도 대단한데 드라마 종영 이후에도 김정현에 대해서 나쁜 소리를 한 마디도 안 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올라라올랏이 똑같이 당했다면 어떻게든 있는 대로 티를 냈을 텐데요. 여러 매체에서 봤던 착하고 정직한 인성을 지닌 서현이 잘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오앤엔터테인먼트는 이제까지 논란을 퍼트리지 않았다가 배우 김정현의 태도로 인해 이제 폭로를하는 점에 대해 대단히 전략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런 태토에도 불구하고 배우 김정현은 이전까지 하나의 논란없이 이미지메이킹을 잘 해왔는데요. 사실 다른 곳도 아닌 여러 사람들이 있는촬영장에서 김정현과 같은 행동을 하면 현장 관계자들이 김정현에 대해서 안 좋은 소리를 할 수도 있는 것인데 하나의 논란없이 서지혜와의 열애설이 터지기 전까지는 전혀 나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드라마 '시간'에서 보여준 행동 때문에 업계에 소문이 나서 김정현을 캐스팅하려는 제작사가 없을 것 같음에도 불구하고 김정현은 이후에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철인왕후'등을 통해 스타로 성장하였습니다. 즉 오앤엔터테인먼트의 노력으로 인해 김정현에게 굉장히 좋은 작품들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배우 김정현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한 올라라올랏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