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오늘은 뉴보텍의 주가 전망과 함께 한국 그린 뉴딜 사업 성공 여부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우선 뉴보텍에 대한 기업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뉴보텍은 1990년에 설립된 친환경 물산업 전문 기업입니다. 1997년에 국내 최초로 '고강성 PVC 이중벽관'을 개발하여 출시하였다고 합니다. 기존에 사용되던 콘크리트관과 주철관보다 훨씬 가볍고 외압강도와 수밀성이 우수하며 경제적이고 혁신적인 신체품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뉴보텍은 선진화된 하수관거 시스템을 바탕으로 수질환경 배관분야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뉴보텍은 "국가 수질환경은 뉴보텍이 책임진다"는 슬로건 아래 환경 배관과 건설 환경 분야를 비롯하여 물 관리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친환경 라이프라인 컴퍼니로 거듭날 것이라고 합니다.

 

 

회사 사이트에 설명되어 있는 글로 보았을 때, 뉴보텍이 어떤 테마를 가지고 있는지 명확히 알 수 있었습니다. 바로 그린 뉴딜 정책 테마 관련주입니다.

 

자 테마는 확실히 정해졌고 한국 그린 뉴딜 정책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올라라올랏이 설명드리겠습니다.

 

한국판 그린 뉴딜 정책이란?

유럽우주국(ESA)은 "이탈리아 북부지역의 이산화질소 배출량은 전년 2~3월 동기 대비 40% 줄었다"라고 선전하였습니다. 이는 짧은 시간 동안 생활 속 환경보호 행동을 실천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회적 목소리이기에 더욱 부각되었습니다.

실제로 유럽 EU 와 미국 등의 나라는 탄소 배출량 줄이기 등에 힘쓰며 선진적인 글로벌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반면에 한국은 00년대부터 17년대까지 온실가스 배출이 연평균 2% 증가를 보여주며 세계적 걸음과 반대로 가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이에 대응하기 위해 대한민국 정부는 글로벌 기후대응에 부응하여 한국판 뉴딜정책에 "그린뉴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한국판 그린 뉴딜 정책 종류 설명
그린 리모델링

> 친환경 및 고효율 건물 신축 또는 리모델링하는 그린 리모델링

> 태양광 및 친환경 단열재를 설치하여 친환경 디지털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그린 스마트 스쿨


> 위의 두 가지 방법을 통한
 공공시설 에너지 제로화

스마트 도시의 녹색 생태계 회복 > ICT 기술 기반을 통한 스마트 그린도시와 도시숲 및 생태계 복원
안정한 물 관리체계를 구축 > AI ㆍ ICT 기반을 통해 수돗물 공급과정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하수도 및 수질개선, 누수 방지 등을 검사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저탄소 경제구조로 변환하면서 고용과 투자를 이끄는 것이 목표인 그린 뉴딜 정책

​이 정책으로 환경 개선과 보존으로 삶의 질을 높여줄 뿐 만 아니라 경제적 풍족함도 가져다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정책으로 시장에서 해석되고 있습니다.

​미래 지향적인 테마로 강력한 힘을 보유한 테마임은 틀림없으니 이제 차트를 보고 분석하는 단계가 필요해보입니다.

다 아시겠지만...? 올라라올랏은 차트에 입각한 매매를 합니다! 뉴보텍의 차트를 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1년 차트입니다.

올해 3월 중순까지만 해도 652원이였던 회사입니다. 지속적인 그린 뉴딜 관련주로 엮이며 그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최근에 2545원까지 올라간 주식입니다. 대략 4배가 올랐지만 확실한 휘날레가 보이지 않는 것이 올라라올랏의 눈썰미에 포착되었습니다.

 

현재 11/24일 기준으로 1300~1400원 구간에서 지지 라인을 타고 계속 횡보하고 있는 모습니다.

7월 말에 제대로 거래량은 터졌으니 확실한 주포의 의도가 보였습니다.

 

확실한 구간에서 지지를 받았고 테마 또한 확실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저는 이 주식을 매수해놓은 상태입니다.

계속 말씀 드리지만 앞으로의 향방에 대해서는 주식의 신, 주식 할머니/할아버지가 와도 절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주식을 약 2년동안 꾸준히 매매하고 있는 올라라올랏의 감을 저는 믿습니다.

 

수질, 수도 관련해서는 최고의 종목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는 뉴보텍입니다.

지금 뉴보텍을 매수하기엔 애매한 차트라고 보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장이 약하신 분들은 신규 매매를 자제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진정 주식 선수들, 주식 선봉대인 강심장을 보유하신 분들은 진입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올라라올랏입니다.

 

과연 뉴보텍 주가는 어떠한 방향으로 흘러갈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는 자신의 판단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이 글은 단지 참고용일 뿐입니다. 절대 함부로 따라하지 마셨으면하는 올라라올랏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