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 SM 신입 여자 걸그룹 에스파에 대해 소개를 하였으니 이번엔 YG입니다.

 

YG의 대표 여자 걸그룹 블랙핑크의 맴버 제니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블랙핑크 제니는 매우 서구적 외모와 함께 베이비 페이스이기 때문에 블랙핑크 내에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버 중 하나입니다. 아담한 체형도 불구하고 예쁘고 기다란 팔다리와 직각어깨로 유명해서 옷태가 잘 받는 아이돌 중 하나입니다. 샤넬 앰버서더 모델이기도 한 블랙핑크 제니는 샤넬에서 GD와 같이 매우 사랑하는 뮤즈이기도 합니다.

 

블랙핑크 제니의 데뷔전 모습

블랙핑크 제니는 서울 청담동에서 태어나 청담초등학교에 재학하다가 영어를 배우기 위해 만 9~14세까지 5년간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유학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립학교 ACG Parnell College를 다녔구요. 유학 간 지 얼마 되지 않아 MBC 영어 교육 다큐멘터리에 뉴질랜드 유학생으로 출연한 적 있다고 합니다. 긴생활동안 유학을 했기때문에 영어 실력도 굉장히 출중한 편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데뷔 이전에는 패션지 엘르, 미국 라디오 Zach sang show 인터뷰를 통해 뉴질랜드에서 공부를 했고, 13~14살에 미국 플로리다의 학교로 옮겨서 공부를 이어가게 하려는 부모님의 계획 아래 미국 유학 수속을 준비했지만 음악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는 속마음을 어머니께 털어놓은 후 한국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뉴질랜드에 있을 때부터 K-POP을 들었고 특히 YG 음악을 들으며 나중에 연예인을 한다면 꼭 YG에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가수의 꿈을 품고 만 14살(중학교 2학년) 때 한국으로 귀국한 제니는 그 후 YG 오디션에 합격하여 2010년 8월에 입사하고 무려 5년 11개월 동안 연습생으로 생활한 후에 데뷔를 하였습니다.

 

블랙핑크 제니의 포지션 (보컬 및 랩) 

블랙핑크 제니는 그룹에서 메인래퍼와 서브보컬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데뷔앨범 <붐바야>와 <휘파람>에서 래퍼로서의 역량을 발휘한 것을 시작으로, <뚜두뚜두>와 <Forever Young>에서 화려한 랩핑을 보여주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정확한 딕션과 중저음의 음색이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메인 래퍼이긴 하지만 보컬도 상당히 안정적이라 사실상 랩보다는 보컬 파트가 훨씬 많습니다. 담백하고 깔끔한 저음톤의 보컬과 본인만의 보컬적인 기교를 넣어 노래 가사를 잘 살리구요. 특히 콘서트에서 일부러 목소리를 긁고 발음을 흘리는 등 타고난 끼가 빛을 발합니다.

유투브에 올라오는 제니 단독 직캠을 보고 있으면 그녀의 매력에 빠져들곤 합니다.

 

저는 블랙핑크에서 제니를 가장 좋아합니다. 다른 누군가가 블랙핑크에 대해 물어본다면 4명 모두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한 명을 뽑자면 블랙핑크 제니를 설명해줄 것 같습니다. 랩, 보컬, 댄스, 스타일, 외모 모두 탄탄하여 어디하나 빠지는 부분이 없는 거 같습니다. 6년이라는 긴 연습생 기간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베이스로 타고난 끼를 이용해 무대에서 표정이나 동작도 유독 돋보입니다.

 

블랙핑크 제니의 캐릭터

차갑고 도도해보이지만, 귀여운 성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른 멤버들에 비해 차분하면서도 스윗한 성격으로 멤버들 중 가장 정이 많다고.
눈물은 많지 않지만, 다른 사람이 우는 모습을 보면 같이 울게 된다고 합니다.

동물을 상당히 좋아하기 때문에 멤버들과 종종 동물 카페에 방문하기도 하고, 캥거루와 코알라를 보고 싶다며 다시 호주 여행을 가고 싶다고 할 정도라고 합니다. 아는형님에서는 자신이 가수가 되지 않았다면 판다 사육사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뉴질랜드에서 살 땐 뒷마당에서 고슴도치를 잡아 차고에서 몰래 키웠다고 합니다.
동물 예능, 육아 예능에 나가고 싶어하는 것을 보면 귀여운 거에 약한 거 같습니다.

 

블랙핑크 제니의 여담

블랙핑크 제니의 본명이 제니입니다. 대부분 제니의 영문 표기법은 ‘Jenny’이지만 부모님이 특별했으면 좋겠다고 해서 대한민국 여권에 영문 로마자를 ‘Jennie’로 표기했다고 합니다. 유튜버들의 말로는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 강남에서는 향후 아이가 외국에 진출할 때를 대비해 일부러 한자음을 맞춰서 필립(Philip), 혜나(Hannah) 등 영어 이름으로 사용해도 어색하지 않은 한글 이름을 지어주는 유행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최근에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서 제니가 직접 자신의 엄마가 드라마 ‘모래시계’를 보고 극중 이정재의 이름인 ‘백재희’에서 따 왔다고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블랙핑크 제니는 사복을 잘 입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공항 패션,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일상 사진 속 보여지는 사복 등 공개되는 장소를 불문하고 제니의 사복이 여성들 사이에서 자주 화제가 되는 편입니다. 옷과 가방, 신발, 액세사리 뿐만 아니라 심지어 핸드폰 케이스, 그립톡 같은 사소한 소모품까지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___^

 

 


오늘은 블랙핑크 제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자들이 더 좋아하는 여자 연예인 중의 하나로 여자들의 워너비 대상이라고 익히들었던 올라라올랏입니다. 

이전 남자 연예인 포스팅 때보다 확실히 여자 연예인을 포스팅하는게 훨씬 재밌는 것을 느낀 올라라올랏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