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최근 암호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자 관련주들이 연일 급등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NYSE(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 이후 관련 지분을 보유한 기업의 주가가 고공행진 중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DSC인베스트먼트, 대성창투, 카카오등의 기업들이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라라올랏이 사용하는 MTS 회사가 한화투자증권인데... 저는 왜 안사고 뭐했을까요...ㅎㅎ

 

두나무는 뉴욕증시 상장 추진을 위해 글로벌 투자사와 미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2년 설립된 두나무는 업비트뿐만이 아니라 주식 플랫폼 '증권플러스'와 비상장 주식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 등을 운영하는 핀테크 전문 기업인데요.
또 다른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지분을 보유한 비덴트도 8% 상승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지난 3월 한 달간 비덴트 주가는 30% 넘게 뛰었으며, 위지트 또한 자회사 티사이언픽이 빗썸코리아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약 12% 상승했습니다.

 

암호화폐 관련주는 비트코인 가격 급등과 암호화폐 제도권 편입 움직임에 따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으며, 업비트에 따르면 전일 비트코인 국내 가격이 7400만원을 넘기면서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지난 1일까지 비트코인 국내 최고가는 7200만원대였다가 이후 2일 새벽 7300만원을 기록하더니 불과 몇시간 만에 7400만원을 돌파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021080)

두나무 주식인 에이티넘인베스트 (021080) 입니다.

1988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의해 창업자에 투자하고 특별조치법에 의거하여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목적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에이팉넘인베스트는 3개의 투자조합과 약 6,530억 원의 운용자산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2020년 상반기에는 총 회수액 6조 300억 원을 달성하면서 벤처조합 회수 부분에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취급 업무와 상품/서비스 분야는 창업지원 투자기업의 성장, 국제화 지원이 있습니다.

두나무의 나스닥 상장으로 인해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알려지면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 (241520)

두나무 주식인 DSC인베스트먼트 (241520) 입니다.

DSC인베스트먼트는 2012년 1월에 설립된 벤처캐피탈 기업입니다. 회사 설립부터 창업초기기업의 투자에 집중하고 있으며 창업초기기업의 투자를 통해 벤처생태계 내 유망기업의 자금지원이라는 역할과 이를 통해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의 목적 사업은 창업자에 대한 투자, 중소기업 창업투자자금의 관리, 창업과 관련되는 상담, 정보제공 및 창업자에 대한 사업의 알선, 창업자로부터 위탁받은 사업의 경영 및 기술향상을 위한 용역사업, 해외기술의 알선, 보급 및 이를 촉진하기 위한 해외투자, 투자한 창업자에 대한 보증 및 자금의 알선, 창업자의 투자타당성 검토를 위한 조사용역사업, 창업보육센터의 설립, 운영, 기업의 인수, 합병 등의 중개, 사모투자전문회사 결성 및 운용, 기업경영자문 등인데요. 여러 투자 관련 회사임에 틀림 없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 또한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알려지면서 약 19%가 상승하였습니다.

 

 

대성창투 (027830)

대성창투 (027830) 입니다. 벤처캐피탈 도입의 초기였던 198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중소기업창업자와 벤처기업에 대해 투자를 하고 있으며 창업투자조합 결성과 업무 집행이 주요 업무인데요.

2010년에 사명을 대성창업투자로 변경했으며 부품소재와 에너지, 환경, ICT산업과 문화콘텐츠에 특화 되어있습니다.

2019년에는 투자했던 기업인 웹케시와 수젠텍, 캐리소프트, 이노테라피가 코스닥 상장했습니다.

2020년에는 젠큐리스가 코스닥에 이전상장했습니다.

대성창투도 마찬가지로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알려지면서 약 18%가 상승하였습니다.

 

 

우리기술투자 (041190)

우리기술투자 (041190) 입니다.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 금융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설립한 후, 국내의 벤처산업 전반인 반도체, 정보통신, 바이오, 환경 등에 꾸준하게 투자하면서 1998년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 자본 수익률이 25%를 넘어서며 성장해왔습니다. 

스톤브릿지디지털PEF의 인크로스를 일부 매각해면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 회수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우리기술투자 주가는 9900원 거래 진행 중입니다.

우리기술투자는 미국의 코인베이스 IPO 예정 수혜주이며 모건슨탠리 비트코인 펀드가 출시 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비덴트 (121800)

다음 비트코인 관련주식인 비덴트 (121800) 입니다.

HD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제조해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Tvlogic America. co., Ltd와 넥스토디아이 두 개의 회사를 종속 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Ikan 그리고 독일의 HD2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주요 경쟁사로 꼽힙니다.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세계 시장에서 소니 다음으로 2위입니다. 비덴트 주가는 현재 +4.2% 오른 13,650원 입니다.

 

외국인, 기관, 개인들 모두 사들이고 있던 종목입니다. 같은 기간 개인의 거래비중이 92.5%로 가장 높았고 특히나 외국인의 순매수 행렬은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만한 요소였습니다. 비덴트는 빗썸홀딩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펀트 출시가 된다는 소식에 최근 강세입니다.

 

 

위지트 (036090)

다음으로 위지트 (036090) 입니다.

1997년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에는 원일시스템(주)를 흡수합병했습니다.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장비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1997년에는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을 개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국내의 삼성,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및 해외의 HKC, BOE 등의 국내외 주요 디스프레이와 반도체 제조사와 꾸준하게 파트너 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위지트 주가는 2180원입니다.

시총 1967억원으로 코스닥 503위를 기록 중입니다.

 

 

sbi인베스트먼트 (019550)

sbi인베스트먼트 (019550) 입니다.

중소창업기업에 대한 투자 지원과 창업 투자 조합 결성을 위해 1986년 설립됐습니다. 주요 사업 분야는 창업자와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이며 사모투자전문회사(PEF) 설립과 운용, 기업인수합병 (M&A) 등이 있습니다.

모바일 커머스 전문기업인 '옴니텔'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 주가는 1855원인데요. 과거 저점에서 커다란 유입이 몇 번 들어왔습니다.

큰 상승과 다시 u자 형태의 저점을 계속 반복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금도 해당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u자의 저점에서 매수 타이밍을 잡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비트코인, 두나무 관련주 총정리에 대한 글을 마치며

올라라올랏은 비트코인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 생각과는 다르게 증권 시장에서는 큰 관심을 받으며 연일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슬라에 이어 두나무 나스닥 상장까지 뉴스가 보도되며 큰 상승을 보여줬는데요. 또 큰 상승이 될 재료가 나올 확률은 어느정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상승한 모습을 보며 더 갈 수 있는 테마라고 생각은 듭니다.)

하지만 지금 들어가서 당장 수익을 볼 수 있다고 한들... 지금 들어가는 것이 올바른 선택일지는... 여러분의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점 매수, 고점 매도에 대한 주관을 가진 올라라올랏은 이 주식들은 매수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는 비트코인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에 대한 뉴스이니 긍정적으로만 바라보시는 투자자분들에게 참고가 될만한 포스팅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결국 불법화될 것... / 미국 '헤지펀드 전설' 예언

가상자산 대장주인 비트코인 가격이 국내에서 사상 처음으로 7000만원을 넘었고 21년 3월 26일 시점으로 6300~6400만원에서 왓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시중 유동성과 미국 민주당의 상·하원

highll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