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JYP 엔터테이먼트의 여자아이돌 그룹 ITZY의 리더 예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ITZY의 데뷔곡인 '달라달라'의 뮤직비디오와 무대를 보면서 동양적인 눈매와 몸매가 뛰어난 리더로 예상되는 멤버를 보며 "우와~"라고 생각했던 올라라올랏입니다.

 

ITZY 리더 예지의 프로필

동양적인 눈매가 아름다운 예지의 본명은 황예지입니다. 생일은 2000년 5월 26일이네요. 한국나이로 20살이며 내년에 21살이 되는 예지입니다.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키는 167cm입니다. 예지의 무대 의상이나 길쭉한 몸매를 보고 키가 엄청 클 것으로 예상했었는데 167cm면 보통의 체형인 것 같습니다. 혈액형은 A형이고 JYP 엔터테이먼트의 대표 여자아이돌 그룹 ITZY의 리더로서 활약 중입니다. 2016년 1월 4일에 JYP에 입사했으며, 연습생 기간은 3년이라고 프로필에 나와있습니다. 

 

ITZY 리더 예지의 데뷔 전

예지는 2016년 08월 18일 JYP 연습생 쇼케이스에서 처음 대중 앞에 섰습니다. JYP 연습생 쇼케이스의 마지막 무대엔 소속사의 가장 최근에 데뷔한 그룹이 장식하는 것이 전통인데요. 연습생들의 팬이나 가족, 친구, JYP의 다른 연예인 팬 등과 같이 다양한 관객 앞에서 펼쳐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쇼케이스가 종료되면 커뮤니티 상에서 연습생들에 대해 각종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그때 당시에 처음으로 무대에 올랐던 예지에 대한 평가는 외모적으로는 전형적인 JYP 상이라는 평가가 줄을 이었고, 춤이 정말 대단하다는 의견이 많아서 춤꾼으로 알려진 JYP 출신 연습생답다는 의견이 나오며 미래의 덕질을 펼칠 수 있게 하는 여자아이돌 멤버 중에 하나라고 생각했습니다.

 

ITZY 예지가 그룹의 리더인 이유

연습생 시절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대해 끝까지 해내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중요한 시험 무대나 힘든 연습이 있을 땐 본인이 힘든 것도 불구하고 팀원들을 이끌고 통솔하는 능력이 뛰어났다고 평가받았습니다.
또한 예지가 연습생으로 입사한 지 한 달 후에 들어온 유나에게 본인이 아는 회사의 이모저모에 대해 성심성의를 다해 가르쳐 줄 정도로 타인을 배려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JYP에서는 이런 모습을 보고 리더로서의 자질을 높게 평가하여 ITZY의 리더를 맡겼을 것으로 예상하는 올라라올랏입니다.
데뷔 전에는 자칫 보는 사람에 따라 예지의 외모가 차갑고 날카롭게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격도 엄하고 고압적이지 아닐까하는 예측이 커뮤니티 상에서 말이 많았었는데요. 데뷔 후 인스타그램이나 다른 SNS에서 나오는 그녀의 모습을 보면 오히려 동생 멤버들에게 놀림을 당하거나, 이에 대해 팬들에게 고자질하는 모습 등을 보여주면서 외모와는 다른 순둥하고 여리여리한 모습이 보이곤하는 ITZY 예지입니다.

팀을 리드해야 할 시기에는 멤버들의 고민, 요구사항, 투정을 모두 받아주고 멤버들을 다독이면서 부드럽게 이끌어가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리더 역할을 맏고 있는 예지가 잘 받아주는 성격이 아니고, 강압적이고 독선적인 성격이였다면 팀의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을 거라는 유나의 말에서 예지가 평소에 멤버들의 말을 잘 들어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마냥 유순한 성격은 아닌 것 같은데 그 이유는...  공식 무대나 방송, 리허설 등 팀을 대표해야 하는 자리가 있을 때, 간혹 쭈뼛쭈뼛해 하는 동생 멤버들과는 다르게 침착하며 당찬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룹을 대표하여 멘트를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나 촬영, 리허설의 시작과 끝을 관리자들에게 인사를 해야 하는 경우, 팀의 리더답게 위엄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ITZY의 리더 예지입니다.

 

ITZY 리더 예지의 그룹 내의 포지션

위에서 ITZY의 리더임을 열심히 표현했으니... 예지는 팀에서 보컬? 댄서? 랩퍼? 어떤 것을 맡고 있을까요?

ITZY의 타이틀 곡 안무의 도입부 부분을 모두 예지가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팀의 컨셉을 가장 잘 소화하는 멤버라고 JYP에서 판단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퍼포먼스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맡고 있기 때문에 댄스브레이크나 센터에 자주 서는 ITZY의 리더 예지입니다.

그리고 예지는 그룹의 리드보컬을 맡고 있는데요. 시원한 발성과 고음을 자주 담당할 정도로 넓은 음역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곡을 탄탄하게 지탱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안무가 많고 역동적인 춤을 추면서도 안정적인 보컬을 유지하며 탁월한 라이브 능력도 갖고 있기 때문에 메인 보컬에 버금가는 예지의 보컬 유형입니다. 이러한 능력 덕분에 데뷔곡부터 연달아 타이틀곡의 고음 하이라이트 파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ITZY의 리더 예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JYP의 4세대 여자아이돌의 미래는 맑은 것을 확인한 올라라올랏입니다. ^______^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