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구글에서 여러분이 찾고 싶은 것을 검색하여 해당하는 포스팅을 볼 때 옆에 나오는 광고들을 보신적이 있나요? 

 

 

사람들이 솔깃할만한 광고들이 많이 노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 주는 것일까요? 이게 바로 구글의 "애드센스"라는 것입니다.

 

1. 구글 애드센스란?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웹 사이트(블로그) 소유자가 자신의 웹 페이지에 구글이 선정한 광고를 올려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합니다. 웹 사이트(블로그) 뿐만 아니라 소유하고 있는 유투브에도 광고를 올려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청한다고 바로 승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구글에서 정해진 조건을 만족해야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열심히 포스팅을 하는 사람들을 기준으로 1~2주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구글 공식 사이트 주소입니다.

www.google.co.kr/intl/ko/adsense/start/#%2F%3Fmodal_active=none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kr

 

2.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유형

여러 광고 종류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용도와 위치에 관계없이 효과적인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보는 광고의 유형으로 그래픽 형식(그림)으로 제공하는 광고입니다.

 

인피드 광고는...

사이트의 디자인과 잘 어울리도록 게시물과 나열된 콘텐츠 사이에 게재됩니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사이트와도 잘 어울리며 기사 및 콘텐츠 페이지에 게재하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보통 저는 본문 사이에 이 광고의 코드를 넣어서 포스팅하곤 합니다.

 

내가 등록한 블로그 포스팅에 여러 광고 매체를 등록하여 구글에게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서비스입니다.

 

3. 광고 서비스 종류

그러다면 이러한 광고 서비스는 구글의 애드센스뿐일까요?

아니죠ㅎㅎ 광고 서비스의 대표적인 예로 2가지가 있습니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구글의 애드센스

그렇다면 2개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의 광고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에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한국 1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노출되는 것은 장점이지만 이미 여러 파워블로거들이 섭렵해있는 시장이기 때문에 집입 장벽이 높고 광고 단가가 낮은 단점이 있습니다.

 

 

 

구글의 애드센스

구글의 광고 서비스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포스팅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고 개인적으로 만든 블로그의 포스팅에도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이나 구글에서 노출되며 네이버보다는 노출 빈도가 낮을 수 있지만 진입 장벽이 네이버보단 단 낮고 광고 단가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의 선택은 구글의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입니다.

네이버에서도 몇번 시도를 하려고 하였으나 너무 포화상태였기 때문에 다음이나 구글에서 제 블로그를 뽑내보도록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구글의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어떻게 연동하는지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