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SBS에서 하나의 재미있는 드라마 한편이 시작됩니다. 최근에 많은 드라마들이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번 드라마 '모범택시'도 검증된 스토리인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많은 드라마들이 화제성과 시청률에서 많은 성공을 거둔 바 있는데요. 예를들어 스위트 홈이나 패션왕과 같은 ㅎㅎ.

이번 드라마도 믿고 보는 배우들이 출연하고 탄탄한 스토리이기 때문에 충분히 기대해 볼 만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드라마 모범택시 몇부작, 웹툰, 원작, 작가, 출연진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라마 모범택시 방송정보

채널 : SBS

시간 :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

첫방송 : 2021년 4월 9일

연출 : 박준우

극본 : 오상호

출연 : 이제훈, 이솜, 김의성, 표예진, 차지연, 장혁진, 배유람, 유승목, 이유준, 이호철

소개 :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

 

 

라마 모범택시 기획의도

“Right is right only when entire” (정의는 완전무결할 때에만 옳다)

- Victor Hugo (빅토르 위고)

정의(正義)의 정의(定義)는 무엇인가? 바야흐로 ‘진짜’ 정의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비정상의 정상화’ 진짜 정상은 ‘비정상화’ 되고, 비정상이 ‘정상'으로 둔갑하는 이 때, 정의(正義)의 정의(定義)가 궁금해진다. 

‘정의 : 사회나 공동체를 위해 마땅히 해야 할 옳고 바른 길’.

그러니까 정의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는 말은 곧 지금 우리 사회가 바른 길로 아주 잘 가고 있다는 뜻인 것 같다.   

그런데... 정말 그런가?

 

정말 바른 길로 잘 가고 있다면 하루가 멀다 하고 넘쳐나는 저 이상한 뉴스들은 다 뭘까? 쫓겨나야 마땅한 성추행 교수들이 몇 달 뒤 복직해 다시 피해 학생을 가르치고, 타인에게 평생 남을 상처를 남기고도 술을 마셨다는 이유로 죄를 탕감 받고, 수백억을 횡령하고도 약간의 벌금과 집행유예로 평생을 부유하게 사는, 법의 심판을 받아 마땅함에도 오히려 법의 보호와 사각지대 안에서 풀려나는, 피해자는 아직 용서하지 않은 가해자를 법의 이름으로 용서하고 있는...

저 이상한 뉴스들은 다 뭘까?

 

정말 정의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을까? 덧붙여야 겠다. 

정의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지만 아직 그 속에 짙은 그늘이 있다고, 대한민국의 정의에는 아직 어두운 그늘이 있다. 그 그늘을 사이에 두고 정의와 부정의는 여전히 서로 맹렬히 충돌하며 앞서거니 뒤서거니 힘겨루기를 하고 있다.

정의와 부정의가 충돌하는 그 그늘 사이에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있다.

정의의 그늘 속에 모범택시 기사 도기가 있다.

 

 

드라마 모범택시 몇부작

드라마 모범택시는 16부작으로 제작되고 방영됩니다. 미니 시리즈 대부분이 사실 16부작으로 방영되는데요. 가끔 12부작 20부작도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요새는 시즌제가 유행이기 때문에 이 드라마도 화제성과 시청률에서 높은 점수를 얻는다면 시즌2를 기대해도 무리는 없을 듯 합니다.

 

 

드라마 모범택시 웹툰, 원작, 작가

드라마 모범택시의 원작은 동명의 웹툰입니다. 케이툰에서 연재되었지만 계약이 종료된 후에 네이버에서 완결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네이버에서 볼 수 있는데요. 일부분은 무료로 볼 수 있지만 (완결되었기 때문에) 나머지는 현재로써는 유료로 볼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큰 재미가 있는 만큼 드라마 시작 전에 유료로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죠? 글 작가는 까를로스, 그림 작가는 크크재진입니다. 104화로 완결되었으니, 드라마 16화로 모두 담을 수는 없을 것 같고 시즌2를 기대해도 되겠죠? 드라마 모범택시의 극본은 오상호 작가가 집필했습니다. 오상호 작가는 영화 조작된 도시, 자칼이 온다 등을 집필했습니다.

 

 

드라마 모범택시 출연진

김도기 (배우 이제훈)

무지개 운수 택시기사.

前 육사, 특수부대(육군특수전사령부 707특수임무단) 장교. 

現 무지개 운수의 택시기사.

타고난 직관력과 냉철한 판단력, 그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담대함, 

다수의 상대와 맞붙어도 결코 밀리지 않는 피지컬. 

궁지에 몰렸을 때 당황하긴 커녕 유머를 날리는 유연함.

눈앞의 적을 뼛속까지 허물어뜨릴 수 있는 적재적소의 한점을 찾아내는 통찰력까지.

택시 회사 동료들이 말하는 도기의 설계는 바로 이러한 기저에서 나온다. 

김도기의 설계에 맞춰 택시회사의 멤버들이 움직인다. 

그리고 도기 자신도 설계에 최적화된 인물로 본인을 바꿔버린다.

상대를 완벽하게 무너뜨리기 위해 도기는 주저 없이 모든 장르를 넘나든다. 

도기의 설계에 따라 모든 판이 바뀐다. 

그는 차갑게 따뜻하고 매혹적이면서 치명적이다. 

의뢰가 없을 때의 도기는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기 믿기 힘들 정도로 다른 모습이 된다. 

 

 

강하나 (배우 이솜)

서울북부검찰청 검사.

검딱지, 검도저, 불검, 똘검 등등. 일컫는 수식어가 많은 열혈 검사. 

그 모든 별명을 통칭해서 우리는 그녀를 열혈 똘검이라 부른다.

대한민국에서 생각할 수 있는 최고의 엘리트 코스를 알고 싶다면 

강하나의 궤적을 보면 된다. 

사법고시 패스 후 3차 면접에서 ‘법보단 주먹이 가깝다’ 라는 말을 해서 딱 한 번 

떨어진 것이 흠이라면 유일한 흠. 

강하나는 늘 언제나 시원시원하고 당당하다. 그리고 저돌적이다. 

중학교 때 남학생 하나가 자신을 성희롱하자, 

봉인되어 있던 폭력DNA가 발현되면서 그 남학생과 말리던 친구들까지 작살낸 적이 있다.

그 일을 계기로 자신 안에 폭력배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스스로를 조율하기 시작. 

본능(폭력배)을 최대한 발현하면서 남들에게 칭찬 받을 수 있는 직업은 

검사 밖에 없다는 결론에 이르고 정말 검사가 되었다.

 

열정이 넘치고 끈기 있는 면 덕분에 차장검사에게 발탁되어 

현재 장대표가 이끄는 파랑새 재단의 실무도 맡고 있다.

위계, 알력, 줄서기 같은 것들에 관심 없고, 자신이 생각하는 ‘정의’를 위해서만 

집요하리만치 물고 늘어지는 끈질긴 돌파력이 특장점이다. 

덕분에 차장검사로 하여금 분노조절장애를 일으키게 만든 장본인이기도하다. 

눈에 띄는 외제차를 끌고 출근해서 상사들의 눈총을 사지만 본인 자신은 늘 떳떳하다.

무지개 택시의 비밀을 알게 된 후, 공권력을 넘어선 그들을 끈질기게 추적한다. 

그러나 법과 검찰, 경찰이 해결하지 못하는 일들을 통쾌하게 해결하는 모습을 보며

공권력과 사적 복수 사이에서 혼란을 느끼는 인물.

 

 

장성철 (배우 김의성)

‘무지개 운수’의 대표, 범죄피해자 지원센터 ‘파랑새 재단’ 대표.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 대표이자 파랑새 지원센터 회장.

택시 회사를 운영하는 지역 유지였던 부모님 덕분에 유복한 가정에서 자랐다.

어느 날, 부모님이 나이든 사람과 약자만 노리던 연쇄살인범 오영철에 의해 살해 당하는 

비극을 겪는다. 

현장검증에서 부모님의 살해 장면을 태연히 재연하는 살인범의 모습에 분개한 장대표는

살인범에게 달려들지만 경찰은 오히려 살인범을 보호하고 장대표를 무력으로 제압한다.

장대표의 법에 대한 불신은 거기서부터 비롯되기 시작했다. 

아버지의 택시 회사를 운영하는 한편, 파랑새 지원센터라는 범죄 피해자 재단을 통해 자신과 같은 상처와 아픔을 가진 사람들을 돕는데 힘쓴다. 

 

파랑새 지원센터에서 끊임없이 범죄피해자들의 울분과 억울함을 목격하게 되면서 

장대표는 이 사회의 법망에 생각보다 많은 구멍이 나 있고, 

그 구멍을 활용하는 놈들이 있다는 것을 수도 없이 적나라하게 느끼게 된다. 

피해자를 도와주는 일 뿐만 아니라 피해자가 생기지 않게끔 하는 것도 중요한 일이다. 

누군가는 그 구멍을 막아야한다... 손가락질을 받더라도. 

그때부터 장대표는 택시 회사 안에 아주 특별한 또 다른 택시 회사를 만들고 특별한 일을 수행하기 위해 사람들을 모은다. 

대외적으로는 파랑새 지원센터의 회장으로 활동하고, 피해자들을 위해 후원도 많이 하는 한편으로 공권력의 사각지대에서 불법을 저지르는 이들을 단죄하는 무지개 택시 회사를 진두지휘한다.

겉보기엔 자상하고 사교적이며 어떤 누구와도 친해질 수 있는 친화력. 

그는 깊은 상처를 입고 아파하는 이들에게 누구보다 가까이 다가가 누구보다 따뜻하게 그를 보듬고 위로해 줄 줄 아는 인물이다.동시에 그는 가해자에겐 가혹하다 싶을 정도로 잔인해 질 수 있는 인물이기도 하다. 

 

 

안고은 (배우 표예진)

‘무지개 운수’의 경리과 직원.

자칭 IT전문가. 타칭 해커. 

생각 그대로 단어를 내뱉고 쌀쌀맞은 말투 때문에 오해를 사기도 하지만 

어린 나이에 상처를 안고 사회에 나와서 인지 타인에 대한 적대감이 있을 뿐 

절대 악의는 없다. 보기에 따라서 싸가지 없는 걸로 보일 뿐이다. 

꿈 많은 평범한 고등학생이었다. 

각별했던 친언니가 스스로 목숨을 끊기 전까진. 

고은은 캐나다로 이민 가자는 부모님을 따라가지 않았다.

방 안에 틀어박혀 컴퓨터 해킹 기술들을 익혔다. 

 

어느 날, 찾아온 파랑새 지원 센터 대표이자 부모님의 친구인 장대표의 스카웃 제의를 받아 모범택시 멤버로 합류한다. 장대표가 마련해준 빌라에 살며 위층 입주민 도기와 층간소음 문제로 곧잘 투닥거린다.  고은의 쌀쌀맞음이 사라지고 미소를 보이는 유일한 상대가 도기이기도 하다.

 

 

라마 모범택시 인물 관계도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모범택시'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이제훈 분)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입니다.
극 중 이제훈은 무지개 운수 택시기사 김도기 역을 맡았는데요. 검찰라인과 대모라인으로 나뉘었지만 모두 하나의 무지개 택시라인으로 억울한 피해자들의 복수를 대행해줍니다. 

모범택시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며 이제 2화가 방송되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보실 분들은 챙겨보시는 것을 추천하는 올라라올랏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