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오늘은 전기차/반도체 디스플레이 관련주인 쎄미시스코의 전망과 수익 실현 인증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먼저 쎄미시스코의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두가지 사업이 주로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emisysco.com/intro/intro.php)

 

전기차 "EV Z(이브이 제타)"를 생산한 업체가 바로 쎄미시스코입니다.

전기차는 주식 테마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미래 가치 투자가 있는 테마입니다. 그리고 반도체 디스플레이 관련 쪽으로도 잘 발달되어 있는 쎄미시스코 회사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쎄미시스코의 재무제표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도부터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어 재무제표 상태는 안 좋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하지만 재무제표는 하나의 체크 사항일 뿐 올라갈 주식은 재무제표와 상관없이 오른다고 믿고 있는 올라라올랏입니다.

 

일봉과 주봉을 체크해보겠습니다.

 

[쎄미시스코 일봉]

[쎄미시스코 주봉]

 

일봉과 주봉을 보면 정확하게 8000원 라인을 지지하면서 밑으로 내려가지 않고 있는 모습의 쎄미시스코 차트입니다. 분할 매수를 생각한다면 8000원 중후반에서 한번, 6000원 구간에서 한번 사려고 계획했던 올라라올랏입니다.

 

저는 쎄미시스코를 20.07.17에 매수하였습니다. 평균 단가 8890원에 약 53만원어치를 매수한 것을 아래 그림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그리고 오늘 쎄미시스코를 매도하였습니다. 뉴스가 없는 종목의 상승은 수익 실현 이후 다시 매수를 잡는 컨셉을 가지고 있는 올라라올랏이기 때문에 깔끔하게 16프로 먹고 나옵니다.

 

 

얼마되지 않는 소소한 금액이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믿는 올라라올랏이기에 만족하면서 재매수 타이밍을 노려봅니다.

전기차 테마와 반도체 디스플레이 테마가 혼합되어 있는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하며 거래량 없이 지지선 아래로 내려가지 않은 차트가 굉장히 이쁜 종목이기 때문에...

올라라올랏은 쎄미시스코를 빠른 시일내에 다시 매수할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재매수 타이밍이 궁금하신 분들은 비밀 댓글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쎄미시스코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