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오늘은 현대차의 주가 방향성에 대해 포스팅하려고합니다.

 

기초적으로 현대자동차의 주식 명칭이 현대차입니다.

 

이미 국산 차종 업계 1위인 회사임이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해외 시장에는 BMW, 벤츠, 테슬라, 아우디, 넥서스, 도요타 등 어마무시한 회사들이 즐비한 것도 현대차가 앞질러야 할 관문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미래 산업 테마 중 하나인 "전기차" 테마의 한국 시총 1위가 현대차 인 것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전기차 관련 주식들은 여러 개 있지만 절대적으로 전기차 관련 한국 시총에서는 현대차가 1위 입니다)

 

아래에 보시면 현대차는 전기차 브랜드로 아이오닉을 내년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현대차 차세대 전기차 브랜드명은 '아이오닉'…내년 출시(종합)

https://newsis.com/view/?id=NISX20200810_0001124471&cID=13001&pID=13000

 

그 이유로 인해 현대차의 주가는 무서운줄 모르고 9만원 후반대에서부터 18만원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위의 차트를 보시면 첫번 째 빨간 박스 구간에서 횡보를 하다가 한번에 끌어올린 것이 포착됩니다.

그리고 제가 예상하는 시나리오는 3번 째 빨간 박스 구간을 횡보하다가 전고점을 돌파하며 주가를 더 끌어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제가 매매한 현대차, 현대차우의 매매손익 인증입니다.

현대차를 99000원에 매수하였으며 현대차우의 경우는 58000원쯤에 매수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버 슈팅이 나오기 전... 20.08.07에 팔았습니다.

6월 30일에 들어가서 8월 7일에 팔았으니 약 2달이 안되는 기간동안의 수익이네요.

월요일, 화요일에 나온 오버 슈팅 20프로는 못 먹었지만 나름 잘 먹었다고 생각하는 올라라올랏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핵심은... 저는 현대차가 더 갈 것으로 예상되어 진다는 것입니다.

테슬라는 이미 주가가 많이 상승했으며 까다로운 한국인들의 전기차는 테슬라보다는 현대차가 더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는 미국차의 특성 상 잔고장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까다로운 한국인들을 위해 만든 현대차의 아이오닉은 전기차 세계 시장 최소 3위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라라올랏은 8월 13일 179500원에 현대차를 재매수하였습니다.

아주 높은 가격에 들어갔지만 제가 예상한 시나리오대로 시장이 움직인다면 현대차의 주가는 상상 그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앞으로의 현대차 주가 방향에 대해 고심하는 올라라올랏은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1~3달 후에 현대차의 주가 상승을 기약하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