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 CHEN
본명 김종대 金鍾大

1992년 9월 21일 (29세)
고향 대전광역시

본관 김해 김씨

172.5cm, 60kg, B형

가족
부모님, 형 김종덕(1990년생, 학원 선생님), 아내, 딸(2020년 4월 29일생)

학력
서촌초등학교 (졸업)
군서중학교 (졸업)
정왕고등학교 (졸업)
한서대학교 (실용음악학 / 학사)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광고미디어 MBA 전공 / 석사 재학)

종교
천주교 (세례명: 마태오)

병역
육군 제1보병사단 일병 복무 중 (상근예비역)
전역까지 D-365
(2020년 10월 26일 ~ 2022년 4월 25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보이그룹 EXO, 서브 그룹 EXO-M, EXO-CBX

데뷔
2012년 EXO-M 미니 1집 〈MAMA〉

 

그룹 엑소(EXO)의 멤버 첸이 딸을 위한 초특급 돌잔치를 치렀습니다.

아내와는 2020년 1월 13일 자필 편지로 결혼 소식을 발표했는데요.

익명의 제보에 의하면 엑소 첸의 아내는 강남구 청담동 청담마리 산부인과에서 딸을 출산했다고합니다. 그 후 첸과 그의 아내는 지난 24일 첫 딸의 돌을 기념해 서울 신라호텔에서 가까운 가족, 지인들과 함께 돌잔치를 열었습니다.

이날 돌잔치에서 첸은 한복 차림으로 아내, 딸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가 하면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단란한 시간을 보냈다고 전해지는데요. 군 복무 중인 첸은 딸의 돌잔치를 위해 휴가를 내고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의 곁에는 미모의 아내가 함께 있었습니다.

4월 25일 유튜브 채널 '이기자 심플리'에는 첸의 딸 돌잔치 현장 사진이 담겼습니다.

앞서 같은 날 스포츠경향은 첸 부부가 지난 2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딸의 돌잔치를 열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기자 심플리는 "구독자분 제보를 통해 현장 사진을 입수했다. 단란한 가족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현장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사진 속 첸은 그레이 톤의 한복을 입고 부드러운 매력을 드러낸 모습. 군 복무 중 휴가를 내고 돌잔치에 참석한 만큼 짧은 머리가 시선을 끌었습니다.

지난해 4월 태어난 첸의 딸은 부모를 빼닮은 귀여운 이목구비로 주위의 시선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첸 부부는 가족과 지인들 앞에서 부모로서 감사 인사와 더불어 좋은 부모가 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한 작년해 1월 깜짝 결혼 발표로 세간을 놀라게 했던 첸은 그해 4월 득녀했습니다. 이후 같은 해 10월에는 군에 입대해, 현역으로 군복무 중입니다.

 

 

팬들의 분노 이유 // 여자친구의 혼전임신 + 결혼 

첸은 2020년 1월 13일, 첸이 EXO 팬클럽 사이트 Lysn에 자필편지로 결혼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편지의 내용은 평생을 함께 하고 싶은 여자친구가 있으며, 여자친구와 결혼을 한다는 내용. 내용 중 '축복이 찾아왔다.'는 글을 보아 여자 친구가 혼전임신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소속사 SM 측에서도 첸이 비연예인 여자 친구와 결혼식을 올린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팬들의 반응은 크게 갈렸습니다.

 

혼전임신과 갑작스런 결혼 통보 그리고 특히 멤버 한 명 때문에 엑소가 혼전임신, 유부돌, 애아빠 등의 꼬리표를 달게 되어 아이돌 그룹 이미지에 타격을 준 것을 강하게 비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첸의 결혼 발표로, '엑소의 다른 멤버들도 아이를 숨기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등 안티들의 악질적인 루머 수위도 올라갔으며, 팬덤 내에서 첸이 배척을 받게되자, 앙심을 품은 일부 악성 개인팬들은 다른 멤버들의 루머를 퍼뜨리거나, 과거 열애 스캔들 및 논란들을 끌어올리며 연관 검색어를 테러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두 가지로 갈린 팬들이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올리고 있습니다.

사실 첸이 일반인 여자 친구를 사귀고 있다는 건 몇 년 전부터 팬들 사이에서 공공연히 알려져 있는 사실이었습니다. 첸은 이미 수차례 콘서트와 뮤지컬, 컴백 쇼케이스 등 자신의 스케줄에 여자친구를 초대하였고, 이를 목격한 팬들도 많았습니다. 게다가 첸의 일반인 여자친구는 자신이 따라간 첸의 스케줄 사진을 공개된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며, 장기간동안 럽스타그램을 했었습니다. 이에 대해 팬들은 팬 기만이라는 반응을 보였지만, 열애설이 나서 그룹의 이미지가 실추되는 것을 막기 위해 첸의 연애를 공론화시키지 않고 묵인했었다고 합니다.

현역 아이돌임에도 미혼 임신에 대한 비판, 그리고 첸이 미필이기 때문에 첸이 군생활을 하는 동안 아이에 대한 육아를 아내가 전부 떠맡게 될 것, 즉 독박육아에 대한 비난도 있지만, 자녀가 1명 이상이면 신검에서 현역 판정을 받았어도 상근예비역으로 빠져서 일반적인 외벌이 집처럼 군복무를 할 수 있으며 실제로 2020년 10월 26일, 1사단에 상근예비역으로 입대해 복무 중입니다.

 

한편 첸의 탈퇴 요구 시위를 계획한다는 반응이 생기자 네이버 기사의 댓글엔 혼전 임신을 했을 뿐 결혼이라는 지극히 일반적인 개인사를 치르는 것이 탈퇴를 해야 하는 정도의 일이냐는 반응들도 있습니다.

첸의 탈퇴를 주장하는 팬들은 퇴출 서명문을 발표하며 3월 15일에는 탈퇴를 요구하는 팬덤 일부가 첸의 탈퇴 요구 광고를 버스에 부착해 한 달간 운영을 한다고 밝혔는데, 다름 아닌 시흥시에서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시흥시는 첸의 본가가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버스 광고는 얼마 안 가서 시흥시에서 사전에 허가받지 않은 광고물이라며 철거를 명령하면서 중단되었습니다

첸의 엑소 탈퇴를 요구하는 일부 팬덤은 첸의 혼전임신이 청소년에게 악영향을 끼친다며 청소년성교육단체에 100만원을 기부했습니다. 첸의 엑소 탈퇴를 요구하는 팬덤은 해당 기관에 '혼전임신 예방을 위한 피임교육' 목적의 후원이라는 것을 밝혔으나 청소년성교육단체 에서는 그와 같은 내용은 기관의 목적과 맞지 않다고 알렸으며 이에 첸의 탈퇴를 요구하는 팬덤은 '혼전임신 예방교육이 아닌 '건강하고 건전한 피임교육을 목적으로 후원하겠다'고 하여 기관은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하지만 첸의 엑소 탈퇴를 요구하는 팬덤이 추후에 올린 공지글에는 '혼전임신 예방을 위한 피임교육'으로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첸을 지지하는 일부 팬덤이 청소년성교육기관에 기부 목적을 문의했고 해당 단체는 "본 기부 목적과 달라 기부금 전액을 반환 처리했다"고 밝혔습니다.

그후 2020년 4월 29일 기사에 의하여 득녀하였다는 사실을 알렸고 임신 7개월이 사실 무근이라고 말한 것과는 다르게 그때 당시 임신 7개월이였다고 합니다.

 팬들은 내가 덕질하려다가 출산 장소까지 알아야 하냐며 화를 냈고 더 거세게 퇴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처음 첸의 득녀 소식을 알렸던 기사에서 산부인과의 이름이 나와 일부 팬들은 협찬이 아니냐고 주장했지만 곧이어 산부인과 협찬이 아니라는 정정기사가 나왔고 처음으로 산부인과 이름을 노출했던 기사 역시 산부인과명은 삭제되었습니다.

일부 EXO-L들이 첸에게 실망하고, 첸을 비판하는 이유는 첸이 멤버들과 팬을 배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평소 팬들은 첸의 연애 여부를 알고 있었으나 첸은 이를 고려하지 않고 임신 사실을 약 7개월이 지난 후에 그제서야 팬들에게 알렸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도 태아가 7개월이 아니라고 강력히 부인했지만 4월 29일에 득녀 소식을 알리며 팬들에게 거짓말을 한 것이 들통났습니다. 첸에게 무한한 사랑을 주던 팬들은 갑작스런 공식적인 연애 사실, 결혼 소식, 그리고 임신 소식을 연달아 접해 많이 놀랐을 뿐만 아니라 이 후 팬들에게 제대로 된 사과를 하지 않고 팬들과 소통도 하지 않은 채 개인적인 활동을 계속해 가는 첸의 행보에 큰 실망을 한 상태입니다.

참고로 첸은 천주교 신자로 알려져있지만 의외로 사주팔자를 맹신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3월 출산 택일과 작명등으로 유명한 정수역학연구소에서 올라온 네이버 블로그의 홍보 포스트(현재 해당 포스트는 삭제된 삭태)를 통해 출산 택일을 받아간 것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2020년 4월 29일은 사주명리학에서 말하는 길일 중의 하나였기에 이날 산부인과에서 제왕절개로 태어난 아이들이 많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