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오랜만의 블로그 포스팅이라 어색하네요.

 

최근 할리우드에서 굉장히 큰 사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스타 배우 스미스가 오스카상 시상식에서

유명 코미디언 크리스록에게 폭력을 행사한 사건인데요.

한국에서 일어난 일이 아니다보니 관련하여 자세하게 몰라 어떻게 일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같아 사건의 전말을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일요일 오스카 시상식에서 크리스 록이 이런 저런 농담을 하다가  스미스의 아내 제이다 핀켓 스미스를 겨냥하는 농담을 던졌는데요.

농담의 수위가 지나쳤습니다.

그가 던진 농담은 '제이다 핀켓 스미스의 ' 아이 제인' 후속편을 기대하겠다' 였습니다.

아이 제인은 데미 무어가 출연한 미국 전쟁 영화입니다. 영화에서 데미 무어가 삭발한 채로 나옵니다.

사회자 크리스 록이 이런 말을 이유는 제이다가 탈모증으로 인해 오랜 기간동안 고통받다가 삭발을 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제이다를 포함해 그의 가족들 모두 힘들어했던 일이었기 때문에 스미스에게 이런 조롱이 크게 다가왔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공식 석상에서 시상자의 뺨을 때린 것은 분명한 잘못이지만 가족 욕은 절대 못참는 한국 정서상 이해된다는 반응도 많은데요.

외국 반응은 이와 사뭇 다른 같습니다.

이번에 스미스는 오스카 남자 주연상을 수여받았는데요 이렇게 시상식에서 난동(?) 부린 사람이 상을 받는게 말이 되냐며 반발이 일어나 상이 반려될 위기에 처했다고 합니다.

또한 일로 스미스를 조롱하는 유튜브 영상과 meme들도 많이 올라왔구요.

 

이번에 만들어진 meme 다수는 스미스와 제이다의 오픈 릴레이션십을 조롱하는 내용인데요.

대략 과거에 제이다가 21 어린 아들 친구와 데이트한 것은 괜찮고 남들을 웃기는 코미디언이 직업인 사람이 탈모 관련 농담을 던진 것은 안 괜찮냐는 뉘앙스였습니다.

아무래도 제이다에 대한 해외 인식이 그리 좋지 않아서 더욱 좋지 않은 반응이 나오는 같았습니다.

여기서 잠깐, 크리스 록은 전에도 선을 넘은 농담으로 이슈가된 적이 있었는데요.

아시안 아이들을 가리키며 '미래의 회계사들' 이라고 일컬은 적도 있는데, 인종차별적인 언행에 객석 분위기가 싸해지자 멈추지 않고 ' 농담이 불편하다면 일에 대해 휴대폰으로 트윗 남겨, 아이들이 만든 휴대폰으로.' 라고 말하며 다시  인종차별적 발언을 합니다.

외에도 크리스 록은 전에 리한나를 향해 성희롱적인 농담을 논란에 휩싸인 전적도 있습니다.

말로 흥하는 사람은 말로 망한다는 속담이 괜히 있는 아닌 것으로 생각하는 올라라올랏입니다.

 

물론 스미스의 처사가 올바르다는 것은 아니지만 계속 이렇게 논란이 생기는 언행을 하는 또한 분명히 문제가 있는 같습니다.

아무리 본인은 농담이라고 생각해도 그로 인해 상처받는 사람이 있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스미스 오스카상 시상자 폭행 사건의 전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