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오늘은 회사 점심 회식으로 새로 생긴 오마카세 초밥을 먹으러 왔습니다.

수내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왼쪽 5번째 있는 건물 2층에 스시젠이 있습니다. (가는데 한 5분정도 밖에 안 걸리실거에요!)

 

수내역 스시젠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7-6 코리나아빌딩 2층 201호)

입구와 메뉴판을 먼저 보시죠!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은 곳이에요. 입구가 매우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런치 시간에는 오마카세를 25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디너 시간에는 60000원이네요~

하지만 오마카세를 즐기려면 어느정도의 가격은 지불해야한다는 점은 다들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부 모습입니다. 화이트 벽지가 매우 깔끔하면서 주방도 훤히 보이는 오픈된 공간에서 초밥을 쥐는 것을 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탁 트인 공간과 넓은 자리에서 즐기는 오마카세 정식이기 때문에 대접을 받고 있다는 느낌을 줬습니다.

홀과 주방의 비율이 거의 5:5에 가까워요.

깔끔하면서도 장인 초밥집에 온 기분이였다고 해야하나요 ㅎㅎㅎ

자리에 앉으면 시원한 녹차 물과 단무지, 락교, 초생강, 장국을 세팅해주세요. 그리고 처음 나오는 음식은 가쯔오부시로 맛을 낸 계란찜이에요.

1. 가쯔오부시로 맛을 낸 계란찜

계란찜이라고하기보단 푸딩에 가까운 식감이에요. 그 위에 가쯔오부시로 맛을 낸 소스가 올라가 있었구요.

엄청난 맛이다! 라기 보다는 식전에 워밍업을 해주는 음식이였어요. 싹 먹고 다음 음식을 기다리는 올라라올랏입니다.

2. 광어회 샐러드 (with 유자 드레싱)

두번째 음식부터 신기하네요 ㅎㅎ 광어회 샐러드입니다. 저는 처음 맛보는 음식 조합이였어요! 광어회와 샐러드의 조화라니... 유자 드래싱과 함께 버무려놓으니 상큼하면서 광어의 식감과도 어색하지 않은 매우 훌륭한 음식이였어요.

3. 한개씩 쥐어 주시는 오마카세 초밥

이제 진짜 메인 음식인 오마카세 초밥을 맛볼 차례입니다. 기대되네요.

제가 즐겼던 초밥 순서에요.

[도미뱃살 > 광어 > 연어 > 전갱이 > 농어 > 도미뱃살 > 홍새우 > 삼치 > 참다랑어 > 청어 > 광어 지느러미 > 참치 돈부리 > 다마끼(참치회 김밥)]

제가 제일 맛있게 먹은 초밥은 전갱이, 홍새우, 참다랑어 초밥이였어요!!!

전갱이 초밥은...

훈연 향이 살짝 나면서 고소한 기름이 입안으로 확 들어오는 환상적인 맛이였어요. 한번 씹자마자 기름짐이 느껴지면서 저에게는 매우 훌륭한 맛이였어요

홍새우 초밥은...

껍질이 붉은 홍새우로 만든 초밥으로 일반 새우 초밥보다 훨씬 탱탱하고 큰 새우를 즐길 수 있었어요. 오래 씹을수록 단맛이 확 올라오는게 일반 새우초밥과는 다른 차원의 맛이였습니다.

참다랑어 초밥은...

여태까지 제가 먹어본 단짠 초밥의 최고였습니다.

간장에 절여놓은 참다랑어가 올라간 초밥인데요. 보들보들한 식감과 함께 단짠이 과하지도 적지도 않은 최상의 맛이였습니다.

각 초밥의 특징은 사진 밑에 주석으로 써 놓았습니다 !

광어 초밥: 깔끔한 흰살 생선 초밥으로 큰 특징은 없음
연어 초밥: 숙성이 잘된 연어 초밥 (생물 연어 아님)

 

전갱이 초밥: 고소한 기름맛, 훈연향 살짝 남, 한번 씹을 때 기름짐이 느껴지면서 맛있었음

 

농어 초밥: 깔끔한 흰살 생선 초밥으로 큰 특징은 없음

 

도미 뱃살 초밥: 광어, 농어 초밥보다는 좀 더 탱글한 느낌, 흰살 생선 초밥으로 큰 특징은 없음

 

홍새우 초밥: 껍질이 붉은 홍새우로 만든 초밥, 일반 새우 초밥보다 훨씬 탱탱하고 큼, 오래 씹을수록 단맛이 확 올라오는게 일반 새우초밥보다 맛있음

 

삼치 초밥: 살짝 겉을 익혀서 만든 삼치 초밥, 불맛이 확 올라옴, 간장 대신 소금으로 간을 함

 

참다랑어 초밥: 간장에 절여놓은 참다랑어가 올라간 초밥, 보들보들한 식감과 함께 내가 느껴본 최고의 짠단 초밥

 

청어 초밥: 전갱이 초밥과 다르게 청량한 기름진 맛, 겉을 살짝 익힌 것으로 파악됨(불맛), 레몬 살짝

 

광어 지느러미 초밥: 흰살 생선 지느러미의 기름진 맛이 느껴지는 초밥으로 큰 특징은 없음

 

참치 돈부리: 젓가락으로 섞어 먹는 고급진 통조림 참치 간장 비빔밥

 

다마끼: 참치회가 가득 들어있는 김밥 ​

4. 쯔유가 대박인 냉모밀, 그리고 메론

후식으로 나온 냉모밀이에요. 제가 좋아하는 냉모밀이기 때문에 국물부터 한입했는데... 와우!!! 쯔유가 정말 맛있었어요. 일반 분식점에서 파는 쯔유랑은 차원의 맛이었어요. 깊이가 다르더라구요!

냉모밀: 쯔유가 엄청 맛있음, 참다랑어 먹을때와 비슷한 느낌

메론으로 마무리하고 나왔습니다.

후식: 메론~~~

생성이 정리되어 있는 모습과 초밥을 쥐는 모습!!

초밥을 먹는 내내 생선 보관이 잘 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초밥을 쥐는 모습도 매우 멋있었고 한끼 식사를 제대로 대접받고 왔네요.

정말 완벽한 점심 회식이였습니다 ㅎㅎㅎ

수내역 근처에서 회식이나 대접을 해야하는 분들은 방문해보셔서 완벽한 오마카세 초밥 코스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