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엔터프라이즈의 기업 분석을 포스팅하려고합니다.

 

제가 최종에서 떨어진 회사인데요 기업 분석을 통해 내년이나 내후년에 다시 지원하기 위해 분석해보려합니다.

 

카카오 엔터프라이즈의 회사 소개를 보면 아래와 같이 나와있습니다.

 

생활에 AI를 더하고 일에 AI를 더하여 더 스마트한 비즈니스, 더 특별한 일상을 만드는 것, 그것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를 시작하는 이유입니다.

카카오의 AI 기술과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혁신적인 비즈니스 서비스로 한층 더 진화시켰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전문 기술을 기반으로 의료, 금융, 유통, 건설 등 다양한 산업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AI 기술과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국내 대표 IT 플랫폼 사업자로서 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AI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AI, Cloud 등의 IT 플랫폼 사업자로 IT 관련 종사자들의 꿈의 직장이라고 불립니다.

 

카카오 복지제도에 대해서도 나와 있습니다.

완전 선택적 근무제와 출/퇴근 셔틀버스 지원, 명절 선물 지급이 가장 눈에 띄는 올라라올랏입니다.

한눈에 봐도 좋은 회사라는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최근에는 카카오 위크라는 기업용 메신저를 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 카카오워크 출시 한달 만에 기업/단체 계정 5만개 생성

- 구글 어플리케이션 연동, 화상회의 모바일 버전 등 추가 기능 탑재 예정

카카오엔터프라이즈(백상엽 대표)가 20여개 협력사와 함께하는 ‘카카오워크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

 

지난 14일 판교 H스퀘어에 위치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오피스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Kakao Work)’의 세일즈 파트너 모집 및 소통 증진을 위해 마련한 자리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군 등 카카오워크의 국내 산업별 타깃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따른 분기별 사업 계획과 목표 등을 공개했다.

 

파트너들의 경험,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 내 다양한 가치 창출에 힘쓸 계획이다. 파트너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카카오워크의 세일즈 경쟁력을 강화하고 파트너생태계를 구축해 시장을 공략, 상호 동반성장 하겠다는 목표다.

 

세일즈 파트너는 카카오워크의 영업과 운영, 고객문의 등을 대행하고, 카카오워크를 도입한 기업 고객의 IT 서비스 사업 구축을 돕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오는 30일 카카오워크 세일즈 최종 파트너를 선정한다. 추후 파트너 교육을 거쳐 기존 고객 및 대기 고객 대상으로 영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카카오워크는 출시 한달 만에 함께 일하는 동료와 소통하는 공간인 ‘워크스페이스’ 개설 수 5만개를 돌파했다. 카카오워크를 사용하려는 기업/단체/조직 등이5만 곳이라는 의미로 국내 협업툴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별도의 교육이나 사전 지식 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한 쉬운 인터페이스가 가장 큰 강점이다. 신규 멤버가 그룹 채팅 방에 초대되기 이전의 대화가 확인 가능하며, 누가 메시지를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업무용 커뮤니케이션 전달력이 높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회사 조직도 및 전체 임직원 목록에서 쉽게 직원을 검색하고 IT기업에서 널리 활용하고 있는 지라(Jira), 깃허브(GitHub) 등도 연결되어있다. AI 어시스턴트 ‘캐스퍼’, 화상회의, 전자결재 등 업무에 최적화한 다양한 기능도 업무의 편의성을 높인다.

 

지속적으로 업무 맞춤 서비스와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우선 기업이 자사 시스템을 메신저에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는 커스텀 봇 개발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외부 시스템 뿐만 아니라 사내 시스템과 연계된 봇 서비스를 직접 제작하고 원하는 기능을 새롭게 만들어 적용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이밖에 구글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 화상회의 모바일 버전 등 유용한 기능을 추가 탑재한다. 현재 카카오워크 ‘더보기탭’의 버전 정보에서 ‘준비 중인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카카오워크는 어떤 환경에서도 모든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종합 업무 플랫폼으로서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며 "고객사의 의견과 반응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워크는 무료 플랜 외에도 스탠다드, 프리미엄, 엔터프라이즈 등의 유료 플랜을 오픈할 예정이다. 기업이 각 상황에 맞게 필요한 버전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현재는 프로모션 기간으로 ‘프리미엄 플랜’을 무료 사용할 수 있다. 

정말 모든 IT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점이 대단함을 뛰어 넘어 무섭기까지 합니다.

 

아래엔 카카오 채용 리스트입니다. 

kakaoenterprise.recruiter.co.kr/app/jobnotice/list

 

Cloud 산업이 확장되면서 카카오에서도 Cloud 인재를 뽑으려는 노력이 보이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Cloud 관련 종사자로 일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요?

 

Cloud란 무엇이며 어떤 기술력을 키워야할지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간단하게 올려놓은 올라라올랏입니다.

 

세부적으로 Cloud 기술력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할지는 추후에 더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