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오늘은 경력직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IT 회사에서 6년간 근무하면서 잘 쓰지 않던 자기소개서를 쓰다 보니 초년생에 쓰던 자기소개서를 다시 사용하기엔 현재 상황이 너무 달라져있었습니다.

 

26살 시절의 자기소개서를 보고 있으면 너무 장황하게 써서 보기 민망할 정도로 써놓았더라고요.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경력직 자기소개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경력직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1. 여러 문장을 하나로 뭉쳐서 쓰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 하나의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 "저는 XX학교를 우수한 학점으로 졸업하였으며, 그 결과 XX 년에 XX회사에 입사하여 약 6년 동안 일하고 있습니다."

   > 제가 만약 위의 내용을 자기소개서에 작성할 경우 이렇게 쓸 것입니다.

   > "저는 XX학교를 우수한 학점으로 졸업하였습니다. 그 결과 XX 년부터 XX회사에 입사하여 업무 경력을 쌓았습니다."

   > 글자 수가 늘어날 수 있지만 문장을 간결하게 만들 경우, 의미 전달을 더 빠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경험 및 경력기술서를 작성하는데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자

   > 경력직 자기소개의 경우 성장과정이나 장단점 소개보다는 경험이나 경력기술서에 노력을 쏟는 것이 중요합니다.

   > 서술형보다 개조식 서술을 추천드립니다.

   > 예를 들면... 저는 아래와 같이 제가 수행한 프로젝트에 대해 개조식 서술 형태를 사용하였습니다.

3. 독이 될 수 있는 짧은 경력은 과감히 버리자

   > 저는 첫 번째 회사의 경력이 8개월 있었으나 최근 자소서에서는 해당 경력을 쓰지 않고 있습니다.

   > 자칫 끈기가 부족한 사람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4. 내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 지식에 대해 과감하게 노출하자

   >  전문 지식에 대해 번호 순서대로 나열하여 담당자가 지원자의 보유 지식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번호 순서대로 전문 지식을 나열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5. 지원동기를 작성할 때 회사의 특성에 대해 꼬집어서 쓰자

   > 지원 동기는 경력직 자소서에서도 아주 중요합니다. 회사에 관심이 많은 지원자를 뽑아야 하기 때문이죠

   > 각 회사의 주력 제품이나 기술력에 대한 발전 가능성을 보았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다는 형태로 첫 문장을 시작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그래도 이 포스팅을 한 이유는....

이러한 형태로 자소서를 제출한 결과, 나쁘지 않은 서류 통과율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