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위메프, NBP, 카카오 엔터프라이즈에 서류를 통과할 수 있도록 만든 저의 경력직 포트폴리오 작성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성 시 가장 중요한 점]

경력직으로 지원하는 경우, 기존에 하던 업무 경력과 지식을 어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클라우드, 인프라, 미들웨어 등에 대한 경력이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지식에 대해 어느 정도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1.  클라우드 지식: kubernetes, docker, overlay network

 2.  인프라: 커널 튜닝, 이중화 구성, 모니터링, 장애 대응

 3.  미들웨어: tomcat, apach, jeus, webtob, jvm 튜닝

 

그렇기 때문에 "이런 지식들을 내가 알고 있으니 나를 뽑아 달라"는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성 순서]

인적사항 > 상세 경력사항 > 핵심역량 단계로 작성하였습니다.

 

인적사항에는 이름, 나이, 학교, 경력 등을 아주 간단하게 나열하였고

상세 경력사항에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수행한 프로젝트를 나열하였습니다.

그리고 핵심역량에는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들에 대해 나열하고 1~2줄 이내로 간단한 설명을 썼습니다.

 

[결론]

7장밖에 되지 않는 경력 포트폴리오이더라도 지원자가 어떤 프로젝트를 했는지 어떤 지식이 있는지 명확히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이 어필이 되어 서류에 합격할 수 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IT엔지니어라서 제가 아는 부분에 대해 썼지만 다른 분야의 경력 지원자분들에게도 해당합니다 !!

명확하고 전달성이 높은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여러분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부분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추후에는 카카오 코딩테스트 > 원격 인터뷰 > 1,2차 통합 인터뷰 순서로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