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의 26호 공대생 너드에 대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방송 싱어게인이란?

세상이 미처 알아보지 못한 재야의 실력자, 한땐 잘 나갔지만 지금은 잊힌 비운의 가수 등 ‘한 번 더’ 기회가 필요한 가수들이 대중 앞에 다시 설 수 있도록 돕는 신개념 리부팅 오디션 프로그램입니다.

이승기가 사회를 보고 유희열이 심사위원장이고 이선희, 전인권, 김종진, 규현, 선미, 이해리, 최고의 작사가 김이나가 심사위원입니다. 심사위원장부터 심사위원들 모두가 실력자들입니다.

싱어게인 26호 너드가 부르는 강산에의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

싱어게인에 나온 26호 너드 가수가 "거꾸로 강물을 거슬러 오르는~"라며 강산에의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를 노래한 순간, 제 몸에서 쫙 소름이 돋으며 시원한 감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6호 가수는 그룹 너드커넥션의 보컬 서영주입니다. 서영주은 서울예대를 비롯해 유명 대학 실용음악과에 모두 합격한 실력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신을 "너드 가수"라고 소개했는데요. 그는 “실제로 전기공학과 출신이다. 학교 밴드 동아리에서 취미로 음악을 하다가 지금은 밴드를 결성해서 활동하고 있다. 너드 커넥션이라는 밴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올라라올랏도 노래방에서 종종 부르는 노래 중에 하나인데요. 이날 들은 싱어게인의 26호의 보컬은 저와는 차원이 다른 목소리였습니다.

유투브에 올라오는 일반인이 커버한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과도 차원이 다른 시원시원한 보컬이였고 제 귀를 사로 잡는데 충분하였습니다.

싱어겐인 26번 너드는 강산에의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로 올어게인을 받았습니다. 심사위원의 심사평도 재미있었습니다.

시원시원한 보컬로 듣는 맛을 선사한 너드의 노래에 심사 위원 김이나는 앞으로 쭉 보고 싶어서 너무 빨리 누르게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해리 심사위원은 초반에 불안한 모습이 보였지만 중반부 내레이션 파트 이후부터는 완전히 긴장이 풀려서 완벽한 보컬을 보여줬고, 노래에 듣는 맛이 있다며 칭찬을 하였습니다.

"어우 대박 너무 잘됬다"

"나 뿅 했어~"

"통기타와 선곡을 보고 뻔한 무대라고 생각했는데 상상 이상이더라"

"연주가 미숙하면 별로인데 그럼에도 좋았다"

"시원하다~"

"진짜 뻔한 노래를 새것같이 부르기가 ~"

이 말들이 26호 너드에 대한 심사위원의 평입니다. 심사위원들 모두가 감탄으로 입을 다물지 못하며 칭찬이 난무하였습니다. 제 눈에는 김이나 심사위원이 눈독을 들이는 것으로 포착되었습니다.

김이나 심사위원은 “선곡과 기타 연주가 뻔하겠다고 생각했다. 근데 처음 보는 길로 가시더라.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냈다”고 극찬했습니다.

이러한 극찬에도 26호 가수 너드는 "제가 지금까지 노력한 게 헛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라고 말하며 무덤덤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속으로는 굉장히 좋아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싱어게인 26호 너드의 본명은?

싱어게인 26호 가수 너드의 본명은 서영주입니다. 너드커넥션이라는 그룹의 보컬을 담당하고 있으며 2012년 연세대학교의 밴드 동아리 '메두사'에서 보컬이였습니다

기타리스트 최승원이 같은 기수로 만나 같은 팀에 배정받게 되었습니다. 취미 활동으로 밴드음악을 이어가던 중, 2013년 베이시스트 박재현이 동아리에 신입 기수로 들어오면서 한 팀으로 활동을 같이 하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993년 3월 17일 출생인 그는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12학번입니다. 공부도 곧 잘한 것으로 보입니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독일에서 열린 세계 밴드 대회 한국 대표 밴드 보컬"로 출연한 이력이 있으며 정체 공개 무대에서 넬의 "Stay"를 커버했는데, 도입부 내내 표정이 굳어있다가 첫 소절을 시작하자마자 표정이 바뀌면서 피식 웃는 끼부리는 장면 때문에 모태끼쟁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습니다. 독특한 음색이 돋보이는 서영주 입니다.

 

싱어게인 26호 너드의 인스타그램 및 유투브 

너드의 서영주는 서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12학번으로 나이에 28살입니다.

유투브 채널 이름은 'Nerd Connection'이며 구독자는 9천 명 가까이 되네요.

너드커넥션은 인스타그램도 운영 중이며 팔로워 수는 3460명 정도이며 최근에도 업로드한 게시물이 있습니다.  음악에 대한 게시글만 있어서 사생활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오늘은 싱어게인의 26호 가수 너드커넥션의 서영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의 행보가 기대되는 올라라올랏입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