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6일부터 3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는 소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급일은 2021년 1월 11일부터이며 대상자들에게는 문자발송을 한다고 하네요.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3차 지원)에 대한 여러 문의 사항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사항 1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대상자로 선정되어 문자를 받은 후에는 뭘 해야 하나요?

답변 : 1~2차에서 지원하던 지원 방법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문자로 안내된 신청 사이트 covid19.ei.go.kr 에 들어가서 핸드폰 본인인증, 계좌번호, 예금주 등 정보 확인, 이전 지원금신청 계좌 정보를 확인하신 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문의 사항 2 : 내 명의로 되어 있는 핸드폰이 없어서 본인 인증이 불가능하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 신분증과 지원금 받을 통장 사본 가지고 거주지나 근무지 관할 고용센터로 방문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월 8일과 1월11일 이틀 동안만 가능하며 시간은 오전9시~오후6시까지 입니다. 해당 날짜와 시간에 방문 신청자가 많아 혼잡할 수 있으니 일찍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 사항 3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을 빨리 신청하면 빨리 받을 수 있나요?

답변 : 네! 맞습니다. 신청한 순서에 따라 1월 11일부터 우선 지급됩니다.

6~7일 신청 시 11일 / 8~11일 신청 시 13일부터 지급됩니다.

상황에 따라 1~2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6일날 문자가 오지 않아도 대상 조건에 부합하는 분이라면 접수기간에 신청하셔도 됩니다.)

문의 사항 4 : 얼마가 나오나요?

답변 : 6일 문자는 기존 1~2차 고용안정지원금을 받은 사람에 한해 발송되며 1인당 50만원이 지급됩니다.

 

문의 사항 5 : 프리랜서인데 문자를 못 받았을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이 처음 신청이실 경우에 그럴 수 있습니다. 6일 문자는 기존 지원자에 한해서 문자가 발송됩니다. 신규는 1월 말에 공고가 뜨고 2월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신규는 1인당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또는 지급 대상이 아니라서 지난해 12월24일 기준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프리랜서가 대상입니다. 이번 지원금은 고용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에게만 지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고용보험 가입 시기가 12월 15~24일 사이(가입 기간 3일 이하)로 얼마 되지 않은 소상공인들은 3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사항 6 : 문자가 왔는데 깜박했어요... 신청을 못하면 받지 못하나요?

답변 : 아닙니다. 별도로 온라인 또는 방문신청을 하지 않아도 신청한 걸로 간주되어 1~2차 지원금 탔을 때
기재한 계좌에 자동으로 입금됩니다.

※ 주의할 점
▶계좌를 바꿔야 하거나
▶지급 계좌가 압류됐거나
▶이전 1~2차 지원금을 타인 명의 계좌로 받았거나
▶1~2차 때 계좌번호나 예금주 같은 계좌 정보를 한 번 이상 바꾼 이력 있는 경우. 신청 과정에서 계좌 정보를 확인해두지 않으면 엉뚱한 곳으로 돈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신청하지 않았다면 지원금은 13일부터 지급됩니다.

 

문의 사항 7 :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과 고용안정지원금은 중복해서 받을 수 있는가?

답변 : 안 됩니다. 둘 다 받을 수 있는 요건 되더라도 중복수령은 불가능합니다.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을 선택 하는 게 유리합니다.
3차 고용안정지원금은 50만~100만원이지만,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은 100만원~최대 300만원이기 때문에 모르고 고용안정지원금을 받았다면 반환하신 후에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고용안정지원금이 반납된 사실이 확인되면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이 지급됩니다.

문의 사항 8 : 주의할 점은?

답변 : 지원금 사칭 사기문자를 조심하세요. 계좌 비밀번호, OTP(일회용 비밀번호)를 묻거나 송금을 요구하면 100% 사기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콜센터(1522-3500)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