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오늘 주식 시장의 테마는 한화투자증권 (나스닥 상장)과 이재명 관련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이재명 관련주로 한번 먹은 올라라올랏은 조금 아쉽지만 다른 분들을 위해 이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재명 관련주들인데요.

에이텍티앤 에이텍 동신건설 형지엘리트 오리엔트바이오 오리엔트공정 토탈소프트

이 중에서 에이텍을 선택했던 올라라올랏이며 아래 포스팅에서 전량매도한 후 최근에 재진입하여 이득을 보고 있는 종목입니다.

 

highlly.tistory.com/20

 

(주식) 20.07.14 매매 일지 (에이텍 수익 달성 69%)

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올라라올랏입니다. 20.07.14에 드디어 제가 말하던 에이텍이 20000원을 찍은 날입니다. [에이텍 매매 손익 인증] [

highlly.tistory.com

물론 시드가 크진 않지만 짜잘하게 지속적으로 먹을 수 있는 사람이 일류라고 생각하는 올라라올랏입니다.

 

 

1. 에이텍티앤 / 에이텍

​에이텍의 최대주주 신승영씨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남시장일 때 성남창조경영 최고경영자 포럼 운영위원이었습니다. 그 후 에이텍은 대표적인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에이택티앤도 마찬가지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오늘 에이텍티앤은 상한가를 갔지만 에이텍은 현재 20프로 상승에서 횡보하고 있는데요. 제가 생각했던 이재명 관련주의 대장은 에이텍이였는데 에이텍티앤으로 변경된 모습입니다.

에이텍과 에이텍티앤의 재무재표를 보면 굉장히 훌륭한 회사인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이텍 재무재표]

[에이텍티앤 재무재표]

 

 

2. 동신건설

두 번째로는 동신건설이 있습니다. 이재명 지사의 고향은 경북 안동인데 동신건설 회사의 본사 역시 경북 안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치인 테마로 함께 묶였습니다.

 

3. 형지엘리트

형지엘리트는 교복판매 업체입니다. 현재 경기도에서 무상 교복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테마주로 엮였는데요. 뉴스 기사에서는 이지명 지사와 관련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4. 오리엔트정공 / 오리엔트바이오

오리엔트정공은 이재명 지사의 과거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과거 오리엔트 시계 공장에서 일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현재는 관련이 전혀 없지만 그에 대한 뉴스로 인해 이재명 관련주로 엮여있습니다. 

오리엔트바이오도 마찬가지입니다.

 

5. 토탈소프트

대표이사 최장수씨가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 동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주가전망에 대한 나의 생각

위에 언급된 기업들은 최근 3개월 사이 주가가 급등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highlly.tistory.com/16

 

에이텍 이재명 관련주 대권지지도 이재명 20% 이낙연 8%차이로 추격

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6월 22일 매매 일지를 보고 오신 분들이라면 제가 에이텍이라는 종목에 대해 얼마만큼의 확신이 있는지 아실 것입니다. 2020/07/14 - [주식] - (주식) 2020.06.22 매매 일

highlly.tistory.com

이재명 지사는 친형 강제입원에 대한 혐의로 2019.09.11 항소심에서 도지사직 상실형(벌금 300만원)을 받았으며 이를 2심에서 유죄를 선고했다가 최종으로 무죄를 판결하며 3개월 동안 주가가 계속 상승하였는데요. 그와 더불어 이낙연 더불어 민주당 대표가 연이은 발언들로 구설수에 오르면서 지지율이 급락한 탓에 이재명 관련주가 더 빛을 바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재명 지사가 더불어 민주당 대선후보가 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덩달아 관련주들 주가도 오르고 있는 것입니다.

 

올라라올랏은 아직은 더 가지고 있을 예정이며 윤석열 관련주가 조정을 받는 동안 다른 정치 테마주가 시장의 관심을 받을 것이며 그 중심에는 이재명, 오세훈 관련주가 주를 이루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위에 언급한 종목들은 이재명 테마주로 묶였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주가가 폭등한 것이기 때문에 테마가 소멸되면 주가는 언제든 급락할 수 있습니다. 투자할 때 언제나 주의를 해야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