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오늘 증시에서는 어떤 테마가 핫하게 떠오르고 있을까요?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뜨는 리스트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오늘 주린이들의 관심 테마는 화이자 관련주, 일라이 릴리 관련주 입니다.

실시간 검색어 1위가 화이자이며, 7위가 일라이 릴리이네요 ^________^

테마가 핫한만큼 단타성 주식 매매를 하시는 분들은 눈여겨 볼 테마라고 생각됩니다.

 

화이자에 대한 회사부터 먼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는 미국 제약사로써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공동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코로나19 백신은 임상시험에서 코로나19를 막는 데 90% 이상의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면서 화이자 주가는 9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장중에 15% 이상 치솟으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고 7.6% 상승한 채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요구하는 효과는 50% 이상이지만 화이자에서 개발한 백신은 90% 이상의 효능이 있어 상당히 높은 수치로 평가되어 이러한 주식 상승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가 초비상 상태인데 이를 막아줄 수 있는 백신을 개발하였으니 이러한 주가 상승도 당연한 이치라고 판단됩니다.

 

 

다음은 일라이 릴리 회사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일라이 릴리 또한 코로나 치료제로 인해 주가가 상승한 회사입니다. 일라이 릴리는 미국 제약회사로써 코로나19 치료제의 긴급 사용 승인을 식품의약국(FDA)에 신청하였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7일(현지시간) 일라이릴리는 자사가 개발한 항체치료제 ‘LY-CoV555’가 코로나19 감염 초기 환자와 증세가 심하지 않은 환자들에게 효과가 있다며 식품의약국(FDA)에 사용승인 신청한 것으로 확인된다고 합니다. 일라이릴리는 이 치료제와 코로나19가 완치된 사람의 항체를 혼합하는 ‘칵테일 요법’을 사용할 경우에 환자의 바이러스는 감소하고, 증상 또한 개선될 수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이 치료제는 회복한 환자의 혈액에서 추출한 혈장으로 만들어졌으며 앞서 FDA가 코로나19 치료제로 긴급 사용승인 했었던 렘데시비르와 제조 방법이 비슷하다고 하네요.

위와 같이 두 회사는 코로나 백신 및 치료 테마로 인해 주가가 무서운줄 모르고 상승하였습니다. 이는 미국 증시의 상승에 크게 이바지하였으며 11/9 다우지수를 +2.95%로 끌어올린 대장주입니다.

 

화이자와 일라이 릴리의 1년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화이자]

[일라이 릴리]

 

두 종목의 1년 차트를 보면... 글쎄요... 올라라올랏이 좋아하는 모습의 차트는 아닙니다. 주포의 의도를 파악하기 힘든 1년 차트인데... 저는 이런 종목과는 인연이 아니기에 매수는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테마가 강하고 단타성 매매를 하기엔 안성마춤인 주식인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러한 미국 주식을 살 바에 다른 안전한 지지라인에 도달한 주식을 매수하겠습니다.

그러한 종목은 무엇이 있을까요?

 

제 이전글을 보고 오신 분들이 있다면 어떤 종목인지는 대충 눈치채셨을 수도 있지만...

highlly.tistory.com/29?category=860834

 

국내 주식만으로 내 뜨거운 심장을 울리지 못한다면? / 해외 주식 Start

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제목에 있다시피... 오늘은 제가 해외 주식을 시작하게 된 것을 알리기 위해 블로그를 끄적거립니다 ..ㅋㅋㅋ;; 최근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엄청난 하락세를 보여

highlly.tistory.com

저는 아직 수익 실현을 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매수한 종목에는 끝까지 끌고 갈 수 있는 강력한 심장을 가졌기 때문이지요ㅎㅎ;

시드는 작아도 포부는 야무진 올라라올랏입니다. ^______^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가 매수한 해외 주식의 방향성에 대해 포스팅하려고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