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라라올랏입니다.

 

진양폴리라는 회사를 들어보셨나요? 오세훈 관련주라고 검색했더니 진양폴리라는 회사가 나오진 않았나요?

 

오늘은 진양폴리라는 회사에 대해 확인해보며 차트를 확인하여 매수할만한 가치가 있는 종목인지 확인해보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진양폴리 회사 소개

진양폴리는 진양폴리우레탄이라는 회사이며 1974년에 창사하였습니다. 폴리우레탄 폼 생산업계의 선두주자로써 다년간의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제일의 생산량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공식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2. 폴리우레탄이란?

우레탄 결합을 주요 구성 요소로 가지는 사슬 모양의 고분자 화합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입니다. 내열성, 내마모성, 내약품성이 뛰어나며 탄성 섬유, 도료, 접착제, 합성 피혁 원료로 쓰이고 있습니다.

 

3. 그렇다면 진양폴리는 어떤 테마를 가지고 있을까?

폴리우레탄을 사용하는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에 납품하여 매출을 발생할 것으로 올라라올랏은 예측하였습니다. 미래에 가치를 보고 투자하는 회사라는 개념보단 꾸준히 사용되는 폴리우레탄 폼을 제조하는 것이 조금은 매력적이라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미래가치가 보이지 않는 회사라면 주식을 매수하는데 있어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진양폴리에 대해 조금더 확인해 본 결과... 양준영 진양홀딩스 부회장이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고려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오세훈 관련 테마주로 묶였다고 하는 소식지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4. 진양폴리 = 오세훈 관련 테마주

올라라올랏은 진양폴리를 오세훈, 폴리우레탄 관련 테마주로 묶어서 생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차트를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보통 1년 차트를 확인하여 확실한 세력 매수가 들어왔는지, 지지라인은 지켜졌는지 확인하고 매수를 들어가는 매매 스타일을 가졌습니다.

 

5. 진양폴리 1년 차트 확인

진양폴리의 1년 차트입니다. 3월 중순 코로나 여파로 인해 주가가 1810원까지 곤두박질친 후에 현재 3460원까지 천천히 지지를 받으며 우상향으로 가는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300원 라인에는 한번도 걸치지 않은 모습으로 봐서 계속 주가를 끌어올릴려고 하는 세력의 생각이라고 올라라올랏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5. 진양폴리 재무제표 확인

진양폴리의 재무제표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이 2017년도부터 2019년도까지 쭉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코로나의 여파에도 이익률이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훌륭한 퀄리티의 폴리우레탄 폼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다고 판단되기도 합니다.

 

6. 결론적으로 올라라올랏은 진양폴리를 매수하였느냐?

올라라올랏은 진양폴리를 평단가 3060원에 매수하였습니다. 오세훈 관련주로 엮여 있기 때문에 확실한 테마를 가지고 있고, 확실한 지지라인이 나왔으며, 우상향하는 1년 차트가 확인되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투자 기간은 대략 2~4개월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과연 진양폴리의 주가는 어떠한 방향으로 흘러갈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는 자신의 판단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이 글은 단지 참고용일 뿐입니다. 절대 함부로 따라하지 마셨으면하는 올라라올랏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