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인물은 바로 미스터트롯 1위에 영광을 얻은 임영웅 입니다.

 

실용음악을 전공한 임영웅은 발라드 가수를 꿈꿨지만, 지역대회에 출전하며 트로트에서 잠재된 끼를 찾았습니다. 그는 발라드로 대회에 나갔을 때는 상도, 박수도 못 받았지만, 포천의 한 가요제에 나가게 됐는데, 관객들의 연령대를 고려해 '내 나이가 어때서'를 불렀습니다. 그 때 가장 많은 박수를 받았고, 최우수상도 탔습니다. 트로트로 거의 모든 대회를 나가 일등을 했다고 하는데요. 본격 트로트 가수로 진로를 꿈꾸게 된 건 KBS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부터라고 합니다.

2016년에는 '미워요', '소나기'라는 노래로 데뷔하고 2017년에는 '뭣이 중헌디'를 발표하고 활동하던 트로트 가수중의 하나였습니다. 2017년 아침마당 출연을 계기로 유명세를 얻기 시작하던 임영웅은 2020년 한 트로트 방송에 출연하게 됩니다.

 

2020년 1월부터 방영된 '내일은 미스터 트롯'에 참가자로 출연하였으며, 마지막 회에서 최다 득표하여 미스터트롯 진 (1위)을 차지하였습니다.

 

임영웅 과거

> 어릴 때 축구와 태권도를 배웠다고 합니다.

> 고등학교 다닐 때 음악 학원에 간다는 친구를 따라갔다가 친구는 학원 자체 시험에서 떨어져서 못 다니고, 본인만 붙었다고 합니다.

> 데뷔 전에 편의점과 군고구마를 팔면서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합니다.

> 데뷔 전, 보컬팀 "어썸블라" 소속으로 활동한 이력도 있다고 합니다.

 

임영웅 가창력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현역부 A조로 참가하였다.

노래를 매우 편하게 부르기로 유명합니다. 듣다보면 고음 올릴 때나 저음 내릴 때도 전혀 인상을 찌푸리지 않고 편하게 부르며, 목에 힘을 세게 주지 않아도 부드럽지만 강한 목소리를 낼 수도 있는 듯 합니다.

 

​임영웅의 '내일은 미스터트롯' 파이널 라운드 무대에 대해

대망의 파이널 라운드에서 임영웅은 실시간 국민 투표 1,374,748표(득표율 25.32%)로 실시간 국민 투표 1위를 차지하였다.

 

> ​1라운드의 작곡자 미션 곡을 부르는 무대에서는 트로트 히트 메이커 박현진이 작곡한 '두 주먹' 이라는 노래를 선보였습니다. 아래의 재생 버튼을 통해 노래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임영웅 - 두 주먹 (작곡: 박현진)

 

>2라운드의 나의 인생곡을 부르는 미션 무대에서는 '배신자'라는 노래를 선보였습니다. 원곡자는 '도성'이라는 가수라고 합니다. 아래의 재생 버튼을 통해 노래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임영웅 - 배신자 (원곡 가수: 도성)

2라운드의 나의 인생곡인 배신자에는 임영웅의 가슴 깊은 사연이 있는데요.

어릴 때 돌아가신 아버지가 어머니께 장난기로 자주 불러주셨던 노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본인은 첫 소절부터 눈물이 날 것 같아 어디서도 이 노래를 부를 엄두를 못냈다고 하네요. 하지만 미스터트롯 결승전 마지막 무대이기에 이 노래를 부르겠다고 하였습니다.

 

 

미스터 트롯 진 임영웅 광고 목록 광고수입

임영웅이 미스터 트롯 진으로 뽑힌 후 3개월 동안 찍은 CF광고가 12편이라고 합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중에도 또 광고 제의가 들어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두 반응이 좋대요. 과연 광고수익은 얼마나 될까요 ?

전문가들은 임영웅의 몸값으로 광고 1편당 1년 계약시 3억정도 예상한다고 합니다. 현재 찍은 모든 광고들이 1년씩 계약 한 것은 아닐 것으로 판단되는데... 제가 생각하기엔 언론에서 말하는 30~40억은 안되는 것으로 예상합니다.

발휘 야쿠르트와 쌍용렉스턴은 미스터트롯 진으로 선발되기전 계약을해서 계약 금액이 좀 낮았을거 같고

녹용, 화장품은 볼륨이 그리 크지 않은 상품이고 목걸이는 지면 광고라 몇 억씩 받지는 못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도 3달동안 12개라니... 엄청난 스타의 탄생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임영웅이 출연한 CF광고 리스트입니다.

 

1. 쌍용 렉스턴

광고 수익금을 모두 기부를 했다고 합니다.

 

2. 매일유업의 바리스타 커피

3. 청년피자

 

4. R블랙 샴푸

 

5. 텐티스 임플란트

 

6. 청호 나이스 정수기 , 공기청정기

 

7. 웰메이드 슈트

 

8. 구전 녹용

 

9. 발휘 야쿠르트

 

10. 퍼스트C 세럼 화장품

 

11. 클라비스 (건강 목걸이)

 

12. 티바두마리 치킨

 

임영웅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어머니들 사이에서 신급으로 대우받고 있는 임영웅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