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에프는 무슨 회사인지 엘엔애프가 테슬라와 LG에너지솔루션과는 무슨 관계인지, 엘앤에프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리튬이차전지 양극재 소재 업체 엘앤에프가 LG에너지솔루션과 수천억원대에 달하는 양극재 공급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양극재가 탑재된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는 전량 테슬라 전기차에 공급될 예정인데요 이 뉴스와 함께 12월 16일 엘앤에프의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배터리 업계 관계자의 입장에 따르면 12월 16일에 엘앤에프와 LG에너지솔루션은 이같은 내용이 담긴 공급 계약 체결을 앞두고 막바지 조율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계약 규모는 적게는 수천억원에서 많게는 1조원대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엘앤에프의 양극재로 만든 배터리를 전량 테슬라에 공급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LG에너지솔루션은 엘앤에프와 중국업체에서 공급 받은 양극재로 만든 배터리를 테슬라에 공급했는데 이번 계약으로 내년부터는 엘앤에프 양극재로 전량 전환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엘앤에프의 매출은 내년 중반 이후부터 수백억원씩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네요.

 

엘앤에프 회사 소개 

엘앤에프는 2000년에 설립되어 2003년에 코스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회사인데요. 스마트기기, ESS, 전기차 등을 만드는 데 쓰입니다.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구 달서구와 경북 칠곡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 중입니다.  

 

엘앤에프 사업내용

2차전지란 한번 쓰고 버리는 일차전지와 달리 여러 번 충전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전지인데요. 각종 IT 기기, 생활 가전, 전동공구 뿐만 아니라 전기자동차, 전력저장장치 등의 핵심 소재로 부가가치가 높은 친환경적인 에너지 재료입니다.

특히 리튬2차전지는 ​양극활물질, 음극활물질, 전해액, 분리막의 4대 주요 물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엘앤에프는 리튬2차전지의 4대 주요 물질 중 핵심 소재인 양극활물질을 생산 전지 및 소재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우수한 기술력과 선진 기술들이 융합 된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고품질, 고성능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다변화하고 있는 리튬2차전지 재료시장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엘엔에프 재무제표 및 시세, 주주현황

엘앤에프의 시가총액은 15993억원 규모로 코스닥 17인 종목입니다. 엘앤에프의 주가는 3월을 기준으로하여 약 6배 상승하였습니다. 1년 차트로 확인하였을 때 52주 최저가는 13160원, 52주 최고가는 71500원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엘앤에프 재무제표를 확인해보면 2020년 12월에 영업이익이 양전환을 하면서 회사의 가치 상승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관련주

엘앤에프 관련주는 양극재 테마로 엮으면 여러 종목이 있을 수 있겠지만 가장 밀접하게 연관된 대주주 종목만 알아보겠습니다.

​새로닉스
새로닉스는 엘앤에프 지분의 16.41%를 가지고 있는 대주주입니다. 그리고 새로닉스는 코스닥 상장사입니다. 새로닉스 주가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엘앤에프와 함께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내일은 엘앤에프의 주가가 어떻게 될지 궁금한 올라라올랏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